배움 열정 가득한 42명의 만학도 졸업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5일 승달문화예술회관 소강당에서 (사)대한노인회 무안군지회(회장 김천성) 주관으로 제30기 무안 노인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졸업식에는 김산 군수, 이호성 무안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내빈들이 참석해 한 해 동안 힘쓴 졸업생들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이번 졸업식에서는 총 42명의 졸업생이 배출되어, 학생회장 김영섭이 졸업생을 대표해 졸업증서를 받고 공로상(김영섭 등 7명) 개근상(강종근 등 17명) 총 24명이 상을 받으며 배움에 대한 열정과 노력을 인정받았다.
졸업생 박복희(80세) 학생은 “노인대학을 등교하는 목요일은 가족과 일에서 해방되는 날로 즐겁고 행복이 넘치는 1년을 보냈다”며 노인대학을 운영하게 해 준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자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김산 군수는 축사를 통해 “30년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명문 무안 노인대학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어르신들이 행복한 무안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4월에 시작된 제30기 무안 노인대학은 매주 목요일 무안노인복지회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교육, 예술, 공예, 건강 등 여러 분야에 걸친 교육을 통해 풍성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했다.
관련기사
- 무안군 몽탄면, 사례관리 대상자 동절기 물품 꾸러미 전달
- 무안군, 아동(6세~12세) 틈새 돌봄 강화
- 무안군, '고위직 공무원 4대 폭력 예방 교육' 실시
- 무안 운남면 청년회·자율방범대, 한파 대비 재능기부 봉사활동
- 무안 운남면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 가져
- 무안군, 공동육아나눔터 1호점 '본격 운영'
- 무안군 부부 1호 아너 소사이어티 양승길·이정임, 사회복지시설에 차량 2대 전달
- 무안군, 겨울철 수도계량기 동파 '주의 당부'
- 무안군, 2025년 장난감도서관 신규회원 300명 모집
- 무안군, '2024 동절기 생명나눔 사랑의 헌혈' 실시
- 무안이불가게 박영주 대표, 무안군에 겨울이불 30채 기탁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