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0일부터 2월 7일까지 접수,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오는 20일부터 2월 7일까지 2025년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대상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앱(APP)과 연동되는 스마트워치(활동량계)를 활용하여 간호사, 물리치료사 등으로 구성된 보건소 전문가가 건강상담을 제공하는 어르신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이다.
사업대상자는 65세 이상 무안군민으로 만성질환 관리(고혈압, 당뇨) 및 건강관리행태 개선이 필요한 사람, 건강 위험 요인(고혈압, 당뇨, 비만)을 1개 이상 보유한 사람을 대상으로 우선 선정하여 선착순 160명 모집한다.
선정 대상자에게는 스마트워치(활동량계)를 무료로 제공하고 사전 건강검사를 통해 건강 상태를 측정하고 그 결과에 따라 보건소 전문가(간호사)를 통한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가 166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대상자는 무안군 보건소 방문 접수 또는 전화 접수로 하면 된다.
김성철 보건소장은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를 통해 자가건강관리 능력을 향상하고 만성질환 관리에 도움이 되면 좋겠다”며 “AI-IoT사업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서삼석의원, “휴게소 내 국산 농수산물 비율 상승 기대”
- 무안군, 지역금융 활성화 유공 행안부 장관 표창 수상
- 무안군, 2024 지방 물가안정 관리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 무안군, 2025년분 경유차 환경개선부담금 연납 신청 접수
- 무안군, 몽탄면 새마을협의회... 새해맞이 환경정화활동 펼쳐
- 무안군 일로읍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떡국 나눔 행사' 열어
- 무안군 해제신협, 해제면에 사랑의 백미 기탁
-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 무안전통시장 찾아 상권회복 위한 현장 간담회 열어
- 무안군, 12․29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희생자와 유가족에 지방세 환급·감면 지원
- 무안군 청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절기 취약계층 간편식 전달
- 무안군, 도자산업 발전 위한 소공인 복합지원센터 유치 본격 ‘시동’
임세운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