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화순군민과 함께하는 행복톡톡 토크 한천면, 청풍면부터 시작
구복규 화순군수가 2024년 새해를 맞아 13개 읍·면 순회 방문을 통해 주민과의 소통에 나섰다.
이번 읍·면 순회는 “변화된 화순, 도약하는 화순”을 슬로건으로 이달 10일부터 19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개최한다.

지난 10일 한천면과 청풍면에서 시작한 행사에는 면 주민 500여 명이 참석했으며 구복규 화순군수와 신정훈 국회의원, 김석봉 화순군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조명순 운영위원장, 조세현, 오형열 의원이 참석해 주민과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면장 인사말로 시작한 행복톡톡 토크는 구 군수의 2023년 군정 주요 성과와 2024년 군정 운영 방향 프레젠테이션 설명, 군민과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군민들은 농촌경제 활성화, 교통난 해소 등 다양한 현안에 대해 질문을 했다. 구 군수는 군민들의 질문에 대해 하나하나 답변하며 군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행복톡톡 토크에 참석한 한 주민은 “군수와 직접 만나 지역 현안을 이야기할 수 있어 좋았다”며 “군수가 군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앞으로도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구 군수는 현장에서 건의된 주민 제안은 군정 정책에 반영하고, 불편 사항은 관련 부서를 중심으로 검토와 현장 방문을 이어가는 등 신속히 처리할 계획이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민생현장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여 군민의 행복과 즐거운 일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주민 중심의 정책을 통해 군민이 행복한 화순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구복규 화순군수, 2024년 군정 운영 방향... 성장 동력 지속과 민생 안정 주력
- 구복규 화순군수 '2024 청룡의 해' 신년사
- 화순군, 2024년 새해 '어려운 이웃돕기 기부' 줄이어
- 화순군 고향사랑기부금, 휴인(주) 최규웅 대표... 2024년 '제1호 최고액 기부자 등재'
- 화순군 CCTV 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 화순경찰서장 감사장 받아
- 화순군, 농기계 임대료 50% 감면 기간 연장
- 화순군, 중국 동백현과 '난 산업교류 업무협약' 체결
- 화순군, 1월은 정기분 등록면허세 납부의 달
- 화순군의회, ‘열린 의정체험 프로그램’ 운영
- [포토] 구복규 화순군수, 주민들과 신년 ‘행복 톡톡 토크’ 진행
- 화순군, 재난안전상황실 상시 운영... 야간당직 역사 속으로
- 화순군, “한방 난임 치료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 화순군의회, 제265회 임시회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실시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