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만보 걷고, 건강과 선물 두가지 기쁨 받아가세요!
해남군 치매안심센터는 걷기 좋은 가을을 맞이하여 치매 인식개선과 건강실천을 위해 치매극복 가을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해남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0월 25일부터 11월 3일까지 10일간 하루도 빠짐없이 매일 1만보씩 총 걸음 10만보를 걷는 이벤트다.

이번 챌린지는 지난 8월에 실시했던 치매극복 걷기 챌린지에 1,065명의 지역주민이 참여하며 높은 호응을 얻음에 따라 지역내 치매 인식개선 분위기 확산을 위한 게릴라 이벤트로 마련됐다.
챌린지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스마트폰에‘워크온’앱을 설치하고 해남군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한 후 「단풍길 걷GO! 치매극복하GO!」챌린지 검색 예약(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신청 기간은 10월 15일부터 10월 24일까지이므로 기간 안에 신청해야 한다.
총 걸음 10만보 목표 달성자에게는 해남사랑상품권 1만원(800명 한정) 또는 스테인리스 반찬통 중 1개를 선택 제공하며,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는 걷기를 통해 치매로 인한 스트레스와 우울감을 극복하고 삶의 활력을 불어넣어, 군민의 건강생활실천으로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전남일자리정보망’ 최신 정보통신기술로 새단장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제21 전남지역회의 개최
- 해남군 강해영 프로젝트, 트래블쇼 2024 ‘최우수 콘텐츠상’ 수상
- 전라남도의회, 지방소멸 및 인구감소 대응 TF 발족
- 해남군, 가축전염병 차단 '특별방역기간 운영'
- 해남군, 명량대첩축제에서 '400년 한-중 우정' 다진다
- 해남군, 대한민국 SNS 대상 6년 연속 수상
- ‘해남의 맛에 물들다’... "2024 해남미남축제" 다음달 1~3일 개최
- 해남군, 어린이 기호식품 판매업소 ...특별점검 실시
- 해남군 금강골 화장실, '2024년 아름다운 화장실' 동상 수상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