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0일까지 학교인근 판매업소 등 61개소 대상
전남 해남군은 식품안전보호구역 내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를 대상으로 21일부터 30일까지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특별점검은 성장기 어린이의 건강한 식생활을 지원하고, 안전한 식품 구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초중고 학교 200m 범위의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내 학교 매점, 분식점, 문방구, 편의점, 슈퍼마켓 등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61개소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군 소속 공무원들과 교육청에서 직접 현장을 방문해 점검과 교육을 병행할 예정으로, 주요 점검 사항은 소비기한(또는 유통기한) 경과 제품 사용 및 보관, 식품위생법 준수 여부, 고열량·저영양 ․ 고카페인 함유 식품 판매금지 준수 여부 등이다.
특히 이번 활동에서는 현장 점검과 함께 업소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한 즉각적인 교육이 이뤄진다. 교육 내용은 어린이 식생활 안전 관리의 중요성, 위생적인 식품 취급 방법, 영양성분 표시 등 실무적인 내용으로 구성된다.
군 관계자는 “현장에서 직접 점검하고 교육함으로써 업소 종사자들의 인식 개선과 즉각적인 시정이 가능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생활 환경 조성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해남군은 이번 활동 이후에도 정기적인 점검과 교육을 통해 어린이 식생활 안전 관리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다.
관련기사
- 해남군, 가축전염병 차단 '특별방역기간 운영'
- 단풍길 걷GO! 치매 극복하GO!’... 해남군 치매극복 걷기 챌린지
- 해남군, 명량대첩축제에서 '400년 한-중 우정' 다진다
- 해남군, 대한민국 SNS 대상 6년 연속 수상
- ‘해남의 맛에 물들다’... "2024 해남미남축제" 다음달 1~3일 개최
- 해남군, ‘땅끝햇살’ 쌀 중국 수출길 올라
- 해남군 금강골 화장실, '2024년 아름다운 화장실' 동상 수상
- 해남군, “출동! 복지기동대”... 우리동네 든든한 복지지킴이
- 행운의 고구마 꽃 보실래요?... 해남미남축제 올해 주인공은 ‘고구마’
- 해남에 불어온 한강 바람, 문학의 물결을 타다
- 최대 주산지 해남배추 ‘쑥쑥’... 다음달 15일경 본격 수확
- 해남군, 저탄소축산물 인증 품목확대로 '축산 경쟁력 강화'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