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화재 대응 훈련, 15개 기관·단체 및 시민 200여 명 참여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달 30일 순천시 농산물도매시장에서 ‘2024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에는 순천경찰서, 순천소방서, 순천시보건소, 의용소방대 등 15개 유관기관 및 민간단체와 시민 200여 명이 참여했다.
훈련은 최근 친환경자동차 보급 증가와 함께 늘어나고 있는 전기차 화재로 인한 다중밀집시설 대형화재 재난상황을 가정해 진행됐다.
훈련은 전기차 화재신고를 시작으로 초기대응, 화재진압 및 구조활동, 긴급복구 등을 실시하는 재난현장훈련과 재난안전통신망을 활용해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실시간으로 연결하는 통합연계훈련으로 진행됐다.
특히 전기차 화재 시 주로 사용되는 3가지 진압방식인 하부관창형, 수조형, 에어로졸소화제형을 통한 전기차 화재 진압훈련이 실시됐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최근 새로운 재난유형으로 대두되고 있는 전기차 화재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전기차 화재 진압훈련이 필수적이다”며 “유관기관 간 유기적인 협력체계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순천시, 정원과 애니메이션이 만나는 특별한 순간! '애니메이션 OST 공연'
- 순천시, '은행나무 열매 나눔'으로 이웃사랑 실천
- 정광현 순천시의원, “도로 인프라 개선 통한 교통체증 해소 주문”
- 순천시, ‘찾아가는 소비자권익증진행사’ 개최
- 순천시, ‘다회용 컵 카페거리 시범사업 업무협약식’ 개최
- 순천시 확대 간부회의 개최, 시정 현안 공유 및 끊임없는 변화의 중요성 강조
- '순천의 이야기', 선물하고 싶은 순천을 보여주세요!
- 순천시 공영자전거 ‘온누리’ 큰 인기
- 정원에 콘텐츠 더해 20만 몰린 '순천 올텐가!' 애니메이션 드론쇼 화려한 피날레
- 순천시, 고독사 예방을 위한 '기초수급자 1인 가구 전수조사' 실시
- 순천시, '국내 여름휴가지 만족도 TOP 5' 선정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