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청 주차장에서 100여 명이 참석해 화재 시 대응체계 확립
전남 담양군이 화재 발생에 대한 초기대응 능력과 소방 안전 의식 고취를 위해 담양소방서와 합동 소방 훈련을 진행했다.

군에 따르면 지난 24일 오후 담양군청 주차장에서 정광선 부군수를 비롯한 공직자 100여 명, 소방관 10명 등이 참여한 가운데 ‘군청사 소방 합동훈련’이 이뤄졌다.
이번 훈련은 군 청사에 화재가 발생했다는 가정하에 직원들의 긴급대피와 자체소방대의 신속한 초기화재 진압, 인명구조, 응급 복구 훈련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화재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차를 화재 장소로 유도하고 소방대원의 화재진압을 지원함과 동시에 화재진압 후 방호복구대원들이 응급 복구하는 내용을 훈련하며 화재 시 대응체계를 확립할 수 있었다.
군 관계자는 “실질적인 소방 훈련을 통해 초기 대응능력을 습득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안전에 대한 의식을 고취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화재 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제24조) 및 공공기관의 소방안전관리에 관한 규정(제14조)의 의거 연 2회 이상 소방 훈련을 추진하고, 그중 1회 이상 소방관서와 합동으로 훈련을 진행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관련기사
- 담양군, 향촌돌봄 역량 강화를 위한 '현장주도학습' 추진
- “중앙로 56, 겨울 마법으로의 초대”, 제6회 담양 산타축제가 돌아온다!
- 담양군, 봉산면 이장 대상 '생명지킴이 교육' 진행
- 담양군, '영호남 동서화합 문화예술관광박람회'에서 담양의 매력 알려
- 담양군, 'CCTV 통합 관제'로 24시간 군민 안전 지킨다
- 담양군, ‘아토피 바로알기 1일 캠프’ 추진
- 담양군,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운영
- 담양군, 메타프로방스 입점상가 대상 인구늘리기 캠페인 실시
- (재)담양군문화재단, 2024‘담양대나무아지트축제’성료
- 담양군, 로봇 활용한 담양딸기 재배 기술개발로 첨단 농업 허브 ‘발돋움’
- 제11회 담양 창평 전통음식축제, 모두가 만족하는 축제로 마무리
김홍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