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전국에 비가 오겠다. [사진=기상청]
토요일 전국에 비가 오겠다. [사진=기상청]

정체전선이 계속 영향을 주면서 주말 전국에 장맛비가 이어지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주말 내내 우리나라는 정체전선의 영향을 받겠다. 제주도는 북태평양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토요일인 20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겠다. 오후부터 밤 사이 남부지방은 소강상태를 보이겠다. 제주도는 늦은 새벽부터 오전 사이 가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나와 관심이 같은 사람이 본 뉴스

예상 강수량은 수도권 30~80mm, 강원도 20~70mm, 충청권 및 전라권 30~80mm, 경상권 10~60mm, 제주도 5~10mm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23~26도, 낮 최고기온은 26~33도가 되겠다.

일요일 제주도와 남부지방 등 일부 지역에서 장맛비가 소강상태를 보이겠다. [사진=기상청]
일요일 제주도와 남부지방 등 일부 지역에서 장맛비가 소강상태를 보이겠다. [사진=기상청]

일요일인 21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다 제주도는 오전에, 남부지방은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다. 충청권은 밤에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있겠다.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강한 남서풍에 동반된 많은 수증기가 유입되겠다. 이미 많은 비가 내린 지역을 중심으로 추가적으로 매우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릴 수 있어 피해가 우려된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23~26도, 낮 최고기온은 27~33도가 되겠다. 당분간 전국 대부분 지역에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어 건강관리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