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광기술원(원장, 신용진)과 해군 미래혁신연구단(단장, 송상래)은 29일, 해양방위산업의 발전과 민·군 기술협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 협력 체계를 바탕으로 공동연구와 기술자료·정보의 교류 등 실질적인 기술 협력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첨단과학기술을 접목한 해군력 강화와 민간 기술의 국방 분야 활용을 촉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양해각서에는 △ 해양방위산업 관련 공동연구 △ 기술자료 및 정보 공유 △ 민·군 협력사업 발굴 및 기획 △ 전문인력 교류 및 기술 자문 등의 협력 분야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기술 개발 기반을 다지고 상호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신용진 한국광기술원 원장은 “광기술을 비롯한 핵심 기반기술을 활용하여 해군의 기술 역량 강화에 기여하고, 민간과 군이 함께 성장하는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송상래 해군 미래혁신연구단 단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미래 해군력 건설을 위해 민간의 우수 기술력을 보유한 연구기관과의 협력이 중요하다”며, “이번 협약이 구체적 협력의 출발점이 되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의 폭을 넓혀가며, 해양방위산업 전반의 기술력 제고와 협력 모델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 한국광기술원, 'AI 건축물 인증을 위한 단체 표준' 선도
- 한국광기술원, DH오토웨어 자율주행차 부품 시장 선도 위한 기술협력 MOU 체결
- 한국광기술원, AI로 국민 건강 지키는 빛공해 기술 선보여
- 한국광기술원-우즈베키스탄 치르치크시, 광융합기술 공동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 한국광기술원, '우즈베키스탄과 차세대 기술협력' 체계 구축
- 한국광기술원, '국내 최초 6인치 LiTaO3 단결정 성장' 성공
- 한국광기술원, 안성 반도체장비 소재·부품 실장평가 테스트베드 구축사업
- 한국광기술원, '광융합산업 발전 전략 기술 세미나' 개최
- 한국광기술원-한국결정성장학회, 연구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한국광기술원, 한-리투아니아 레이저기술 협력 선도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