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제공

[뉴스워커_소비자뉴스팀]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는 오는 2월 19일부터 3월 23일까지 경력 단절 여성들을 돕기 위해 약 3개월간 총 240시간 ‘인터넷 쇼핑 운영&SNS 마케팅 과정’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온라인쇼핑몰 창업 교육을 통해 임신, 출산, 육아 등의 이유로 경제활동이 없거나 중단된 여성들을 대상으로 인터넷 쇼핑몰 운영 및 SNS 마케팅 활용 등 창업에 안착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강의를 제공한다.

모집인원은 24명으로 대구에 거주하는 여성들이 대상이며, 경력단절 여성과 3개월 내 창업 예정인 예비창업자를 우선 선발한다.

선발된 대상자는 봉무동에 위치한 한국폴리텍 섬유캠퍼스에서 4월부터 약 3개월 간 총 240시간의 온라인 쇼핑몰 창업 교육과 관련된 스마트스토어(스토어팜), 카페24 쇼핑몰, 제품 사진 촬영, 포토샵, 사업 아이템 선정, SNS마케팅까지 모든 과정을 분야별로 배울 수 있다.

전문 강사 인력으로는 한국폴리텍 대학 신원혜, 차병용, 송은아 교수, 디이노 김경율 대표, (주)플로우 김형민 대표, 착한마케팅연구소 김종광 소장, 영진전문대학 이경민 교수, 네셔널지오그래픽 김대욱 작가로 분야별 전문 강사와 함께 하게 된다.

더불어 일정기간 이상의 교육을 출석한 수강자에게는 교통비, 중식비를 지원하여 수강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계획이다.

한국폴리텍 대학의 한 관계자는 “경력 단절 여성을 위한 집중적인 지원이 필요한 이때, 체계적인 온라인 쇼핑몰 창업 교육과 전문 인력 강사로 창업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말하면서 “3년째 이 과정이 운영되고 있고, 과정을 통하여 경력단절 여성들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이나 온라인 창업에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밝혔다.

더 자세한 사항은 한국폴리텍 섬유캠퍼스 희망플러스센터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