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청년들의 무한 가능성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구청년센터에서는 “지금까지와는 다른 청년들의 삶을 위해 더 많은 경험과 실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이를 통해 좀 더 다양한 청년들의 삶의 선택지를 스스로 발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청년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 곳 대구광역시청년센터에서는 다양한 지원을 펼치고 있다”고 전했다.

대구광역시청년센터에서는 청년정책기반을 조성하고, 청년활동을 발굴 및 지원하며, 지역의 다양한 청년 커뮤니티들을 활성화시킴으로써 ‘청년도시 대구’를 조성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청년들의 네트워크 및 활동을 위한 공유공간을 지원함으로써 지역 청년들이 자유롭게 네트워킹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함과 동시에 대구시 유관기관과의 협업체계를 구축해 네트워크의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

지역성에 기반한 청년 문제와 이슈를 발굴하고, ‘청년ON', ’솔루션디자인‘ 등의 정책기반조성 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참여하고 제안하는 청년정책을 함께 만들어가는 데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취업과 창업에 대한 유관기관 연계, 청년들의 자립을 위한 학습 및 교육지원, 그리고 청년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활동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대구광역시 청년센터장(박상우)은 “청년들이 더 많은 기회를 가지는 사회가 필요하다. 우리는 청년들에게 가능성에 대한 이야기를 하며, 앞으로 나아가라고 하지만 정작 그들이 가능성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지 않다”며, “지금까지와는 다른 청년들의 삶을 위해 더 많은 경험과 실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하며, 이를 통해 청년들의 삶의 선택지는 다양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청년들을 위한 지원은 단순히 현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위한 지원이 아니라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가장 확실한 투자라는 인식을 사회구성원들이 가져야 한다”며, “청년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통해 청년들을 지원하는 것이 사회와 청년이 함께 살아가는 길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2016년에 문을 연 대구광역시청년센터는 대구에 사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지원정책을 확인할 수 있으며, 대구청년커뮤니티포털 ‘젊프’(를 통해서도 대구 청년에게 필요한 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