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은 이달 20일(목), 파트너사와 함께 ‘2019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 협약식’(이하 공정거래 협약식)’을 진행했다.

양재 AT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김종수 GS리테일 MD본부장을 비롯한 GS리테일 관계자와 신선·가공·간편식품·생활서비스 등 16개 파트너사의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특히 이번 공정거래 협약식에는 동반성장위원회 강재영 운영국장이 참석해 GS리테일과 파트너사의 상호 발전과 상생 협력을 위해 축사했다.

2019년 GS25 상품전시회 중 상생 행사로 진행된 이번 공정거래 협약식은 GS리테일이 각 사와 거래를 진행함에 있어 신뢰를 바탕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 기준을 설정 및 운용함으로써, 공정거래 관련 법령 준수를 위한 제반사항 이행을 도모하고 파트너사와 함께 경쟁력과 협력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협약식은 ▲파트너사의 선정, 거래개시 및 중단 등에 대한 공정한 기준 설정·운용 ▲판매수수료 및 판매장려금 결정·변경 등에 대한 공정한 기준 설정·운용 ▲판매촉진행사 진행 및 비용분담 등에 대한 공정한 기준 설정·운용 ▲매장 인테리어 비용, 판매촉진물 분담 등에 대한 공정한 기준 설정·운용 ▲서면거래문화 활성화를 통한 공정한 거래를 위하여 업태별 표준거래계약서 도입·사용 ▲파트너사의 재무 건전화 등을 위해 결제수단 및 대금지급 기일 준수 ▲판매수수료 및 판매장려금 개선을 골자로 한다.

GS리테일은 이번 공정거래 협약식 이전에도 파트너사의 권익과 혜택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상생 활동을 펼친 바 있다. 실제로 GS리테일은 중소 파트너사의 자금 유동성 확보를 위해 명절에 자금을 조기 지급하고 10일단위 100% 현금결제를 진행하며 파트너사의 고충 및 의견 청취를 위해 ‘정도경영 목소리’를 운영한다.

또, 매년 파트너사 임직원을 초대해 같이 즐기며 소통하는 ‘유어스(YOU US) 데이’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소통채널을 구축하고 공정거래 문화의 체질화로 파트너사와 동반성장 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