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정책…광산형 그린뉴딜 도시(GET-CITY) 발표

더불어민주당 이용빈 광산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8일 ‘황룡강 르네상스 시대’로의 첫 번째 도약 ‘광산형 그린뉴딜 도시(GET-CITY)’ 광산 선언을 발표했다.

이 후보는 이날 광산구 월곡동 소재 선거사무소에서 발표한 ‘GET-CITY’는 광산구가 새로운 경제문명의 발상지로 도약하는 정책비전으로 3대 핵심 비전, 4대 핵심 가치, 5대 핵심 정책을 담았다.

이번 정책은 광주와 호남의 미래경제 기틀을 세워내고, 경제침체와 기후위기의 이중고를 해소하며, 4차산업혁명과 지역성장을 북돋는 새로운 패러다임이다.

이용빈 황룡강 르네상스 시대 선언
이용빈 황룡강 르네상스 시대 선언

이용빈 후보는 “함께 전진하게 될 광산과, 광산이 비추기에 더 밝은 광주, 광주가 이끌 더 강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광산 경제 구상을 밝히고, ‘내 삶의 반가운 변화’를 이끌어 낼 ‘광산의 새로운 경제문명 시대’인 ‘황룡강 르네상스 시대’를 선언한다”고 밝혔다.

또 이 후보는 “광산은 광산다워야 한다”며 “송정·월곡·운남·우산·동곡·삼도·본량·신흥·도산·어룡·평동이 각자의 색채를 가지면서도 그 속에서 마음과 꿈과 미래를 얻을 수 있는 ‘GET-city’ 광산이 우리 곁의 반가운 변화로 다가올 때 우리는 다시 한번 광산다워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GET-CITY’는 ‘광산의 새로운 경제문명을 여는 반가운 도시를 얻다’라는 뜻으로 3대 핵심 비전은 (Green-ware) 마음을 얻는 녹색도시, (Economics) 꿈을 얻는 경제도시, (Tech) 미래를 얻는 스마트도시다.

‘GET-CITY’의 4대 핵심 가치는 △민관협력 △집단지성 △개방협력 △지속가능플랫폼이다.

‘GET-CITY’의 5대 핵심 정책은 △활기찬 시민참여 민주주의와 혁신적 포용경제 활성화 등 사회혁신 기반 강화 △모든 시민에게 경제성장의 혜택이 골고루 가게 하여, 누적된 불평등과 양극화를 해소하는 번영하는 지역사회망 구축 △건강한 삶을 누리는 동등한 기회와 교육의 평등과 우수성 제고 △살기 좋은 기후를 위한 신뢰-안전-저비용 지속 가능한 인프라 구축 △스마트한 경제산업 생태계 구축으로 도시기능을 개편하는 동시에 디지털 격차 최소화 등이다.

즉(GET-CITY) 황룡강 일원, 광주 군공항 부지, 광주송정역 KTX투자선도지구, 어등산관광개발지구, 금호타이어 이전 부지, 빛그린산단, AI클러스터, 혁신도시, 한전공대, 에너지벨리 등 광산구와 주변 도시의 꿈틀거리는 혁신적 미래자원의 토대를 조감하여, 미래주거, 미래도시, 미래경제 기능이 종합적으로 확보될 수 있는 광산구를 만들겠다는 담대한 계획이다.

이용빈 후보는 광주 출생으로 금호고등학교, 전남대 의과대학을 졸업했다. 

이용빈 후보는 전)문재인 대통령후보 국민주권광주선대위 공동선대위원장, 전)20대 국회의원선거 더불어민주당 광산구갑 국회의원 후보, 전)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을 역임하고 광주비정규직센터 이사장,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자문위원, 더불어민주당 을지로위원회 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별위원회 위원, 광주시가정의학과 의사회 명예회장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