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승희 도의원, ‘2019 청소년희망대상’ 수상
우승희 도의원, ‘2019 청소년희망대상’ 수상
  • 조준성 기자
  • 승인 2019.12.27 2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밖 청소년 교통․급식 지원, 학교운영위 학생참여 보장 등 호평

전남도의회 우승희 의원(더불어민주당, 영암1)은 지난 26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사)한국청소년재단이 주최하는 ‘2019 청소년희망대상’을 수상했다.

청소년희망대상은 청소년의 삶과 밀접한 조례ㆍ입법ㆍ정책을 펼친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광역·기초의원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선정심사위원회의 1차 심사를 거친 후 청소년 1,000명의 온라인 투표단이 직접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우승희 의원(더불어민주당, 영암1)
우승희 의원(더불어민주당, 영암1)

우승희 의원은 그동안 청소년 관련 조례 제․개정을 통해 학교운영위원회에 교육의 주체인 학생들의 참여를 보장했고, 차별 속에 있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형태의 세심한 지원과 장애학생들의 장애유형과 특성을 고려해 교육환경 개선과 경비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성과를 거뒀다.

특히 매년 증가하는 학교 밖 청소년의 교육과 자립을 위한 교통비와 급식 지원, 공공시설 이용의 편의 제공,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립의지 도모를 위한 능력개발 등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조례를 개정하여 적극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청소년의 올바른 성장을 돕고 다양한 정보ㆍ문화ㆍ예술을 공유하며 끼와 재능을 키울 수 있는 청소년 전용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창의학교 아지트 플랫폼365’를 준비하고 있다.

우승희 의원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직접 선정하는 상을 받아 뜻깊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과 소통하고 청소년들을 위한 정책을 발굴하고 이루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는 사회자부터 시상자까지 청소년특별회의 대표, 지역별 청소년참여위원회 대표 등을 비롯한 청소년들이 진행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고, 영암군청소년운영위원회 대표위원을 맡고 있는 영암고등학교 3학년 류정웅 학생이 직접 상패를 전달해서 더욱 의미가 있었다.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상대에 대한 비방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