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봄, 여름에 예정됐던 결혼식이 대거 연기되면서, 가을 웨딩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인생의 새 출발을 알리는 결혼식은 신부와 신랑이 온전히 주인공이 되는 날로, 가장 아름다운 모습으로 임하고 싶은 마음은 당연하다. 이에 가을 결혼식을 목표로 피부 관리를 비롯한 전반적인 웨딩 준비에 돌입한 이들이 많다.

결혼식 날짜를 정한 신부들은 최소 3개월에서 많게는 1년 가까이 결혼식 관리에 돌입하게 된다. 피부부터 몸매까지 전반적인 외모 관리를 위해 셀프 관리 및 에스테틱 관리 등을 진행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예기치 못한 상황으로 가을 웨딩을 하게 됐다면, 관리할 충분한 시간을 확보하지 못해 부랴부랴 고영양 화장품들을 구입하고 피부과 시술을 받는 등 단기간 관리에 집중하게 된다.

그러나 결혼식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급하게 진행하는 관리는 오히려 피부 트러블이나 시술 부작용을 불러일으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급할수록 돌아가는 말이 있듯이 이럴 때일수록 평소 해왔던 케어에 더욱 집중하는 것이 좋다.

리허설 및 본식 당일에 메이크업을 잘 받기 위해서는 평소 꾸준히 각질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으며, 수분과 보습 라인을 강화해 피부결을 정돈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만약 피부과 시술을 고려한다면 부작용을 염두에 두고 결혼식 최소 2달 전에 완료하는 것이 좋으며, 본식 바로 전날의 고농축 팩이나 고영양 화장품의 사용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또한 몸매관리를 위한 무리한 다이어트는 지양해야 한다. 극단적으로 음식을 제한하는 다이어트는 영양소 부족으로 인한 여러 가지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다. 피부까지 골고루 영양이 전달되지 않아 푸석푸석하고 생기 없는 피부를 만들 수 있으며, 심한 변비를 발생시켜 독소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이에 다이어트는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식이요법과 운동을 겸하는 건강한 방법으로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키웰 송도점 관계자는 “얼마 남지 않은 가을 웨딩을 위해 피부에 과도한 영양을 공급하거나 무리한 다이어트를 진행하면, 오히려 본식 당일 피부 트러블 등으로 인해 낭패를 보기 쉽다”며 “오히려 평소 하던 관리를 꾸준히 해주는 것이 최상의 상태를 유지하는 방법이 될 수 있으며, 관리법이 막막하거나 더욱 전문적인 관리를 받고 싶다면 웨딩 관리 전문샵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라고 전했다.

키웰 송도점은 전문 웨딩 관리샵으로, 웨딩 메이크업의 밀착력을 높이는 1:1 맞춤 피부관리 ‘로맨틱 웨딩’과 아름다운 드레스핏을 위해 어깨 전체라인을 관리해주는 '드레스라인 관리', 완벽한 드레스 핏을 위한 바디 케어 '피팅Ⅰ~Ⅲ' 등의 웨딩 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8월 홈페이지 웨딩 이벤트 <나도 연예인-웨딩패키지>가 진행 중이며 ‘나를 위한 맞춤 피부관리’ 프로그램과 ‘나를 위한 맞춤 드레스라인’ 프로그램 등이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