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커] 이마트가 오는 15일(수)까지 봄의 불청객인 황사와 미세먼지를 대비해 연중 최대 규모의 ‘봄맞이 청소대전’을 펼친다.
 
이마트는 간편한 실내 청소에 적합한 봉걸레와 소모성 청소포를 비롯해 다목적 클리너와 주거용 세제 등 행사품목만 총 300여 품목, 80억 규모로 준비했다. 이번 행사의 대표상품으로는 이마트 자체브랜드 제품인 ‘러빙홈 극세사 벨크로 청소대’를 18,800원에, ‘러빙홈 부직포 청소기’는 17,800원에 판매하고, 이에 맞는 리필형 러빙홈 청소포는 종류에 따라 3,800원부터 6,990원에 준비한다.

더불어 이마트는 행사행사기간 동안 동일브랜드 봉걸레 제품과 리필용 청소포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전체 구매 금액의 2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단, 기획상품 제외) 이외에도 청소용품 대표 브랜드인 3M과 공동기획한 행사상품으로 물걸레 청소포와 정전기 청소포를 각 9,900원에 균일가 제품으로 선보이며, 일본 테이프 클리너 판매 No.1브랜드인 고로고로의 초강력 테이프 클리너 또한 9,900원에 기획 상품으로 준비했다.
 
주거세제의 최대 30% 할인행사를 진행하는 동시에, 브랜드별 행사를 강화해, 엘지 주거세제의 경우 행사상품 2개 구매 시 20%, 3개 구매 시 30%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헨켈 주거세제는 2만 5천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5천원 상품권 증정한다. 이처럼 이마트가 소모성 1회용 청소포와 다목적 클리너를 이번 행사상품으로 선정한 배경에는 편의성을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소비 트렌드가 반영됐기 때문이다. 실제, 1인 가구 비중이 증가하며 번거로운 진공청소기 사용이나 물걸레를 대신해 정전기를 발생시켜 먼지를 제거하는 1회용 부직포 청소포나 1회용 물걸레 청소포 시장은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마트의 경우 지난 2014년만 해도 청소용품 중 테이프 클리너와 1회용 청소포 매출 비중은 14.2%에 불과했으나 올해 기준(~2월)으로는 37%까지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승헌 청소용품 바이어는 “편리성을 강조한 청소용품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번거로움을 덜어주는 1회용 소모성 청소용품을 중심으로 행사상품을 선정했다”며
“높은 가성비의 자체브랜드 상품은 물론 대표 브랜드와 공동 기획한 초특가 행사상품을 통해 봄철 청소용품 알뜰 쇼핑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마트는 일반 청소용품 이외에도 오는 15일(수)까지 ‘러빙홈 침구청소기’를 69,800원에 판매하고, 일렉트로룩스 스틱형 청소기(ZB3105AK)를 219,000원, 청소기계의 샤넬로 불리는 다이슨 V6 모델을 479,000원에 판매한다. 

▲ 사진=홈플러스

◆ 홈플러스, 화이트데이 기획전..구글플레이 사은품도

홈플러스가 오는 15일까지 캔디, 초콜릿, 젤리를 비롯한 다양한 제과를 저렴하게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아울러 같은 기간 화이트데이 및 월드 스낵 페스티벌 행사 상품 2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구글플레이 카드(캐쉬 1만1000원권+포켓몬 영화 1편 무료 관람권, 11만장 한정)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펼친다.

구글플레이 캐쉬는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유료 애플리케이션과 게임, 영화 등의 콘텐츠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며, 영화권으로는 구글플레이를 통해 4000원 상당의 포켓몬 영화를 무료 관람할 수 있다. 사은품은 행사 상품 구매 후 고객서비스센터에서 수령해 오는 31일까지 구글 계정에 등록해야 이용 가능하다.

백나리 홈플러스 제과음료팀 바이어는 “행사 상품 2만원 이상 구매 시 구글플레이와 연계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함께 준비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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