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0일(월) 방영된 KBS 가요무대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6월의 노래’ 특집으로 꾸며졌다. 마이진은 교과서에도 수록된 가곡인 ‘비목’을 불러 특집에 참여했다. 누리꾼들은 마이진의 노래에 박수를 보냈다.
가요무대 ‘6월의 노래’ 특집은 ‘전선야곡’, ‘전우’ 등 6·25 전쟁이 빚어낸 가요를 다시 부르며 호국보훈의 달의 의미를 되새기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이날 마이진은 정장을 입고 무대에 올랐다. 진중한 표정으로 등장해 낮은 톤으로 가곡 ‘비목’을 부르기 시작한 마이진은, 기교를 절제하며 엄숙한 분위기의 가사를 따라가 무대를 완성했다.
마이진은 현충일이었던 지난 6일, 공식 유튜브 게시판에 현충일 추모 글을 올리기도 했다. 호국영령들에 대한 감사를 담은 글은 ‘좋아요’ 3천 개를 받는 등 큰 응원을 받았다. 누리꾼은 이번에도 “먹먹하다”, “애국자다”, “목소리가 노래를 더 장엄하게 한다” 등의 댓글을 남기며 역사의 의미를 되새기는 마이진의 행보를 칭찬했다.

한편, 마이진은 현재 MBN ‘한일톱텐쇼’에도 활약 중이다. 일본 엔카의 ‘레전드’ 계은숙 특집으로 진행된 11일 방영분에서, 마이진은 ‘돌아와요 부산항에’를 완벽하게 불러 계은숙의 박수를 받았다. 해당 무대 영상은 누리꾼의 주목을 받아 하루 만에 6만 조회수를 달성했다.
관련기사
- 뮤직비디오 ‘교복핏’ 뛰어넘은 정동원의 ‘슈트핏’···에러 405 슈트 댄스 버전에 누리꾼 “대박”
- ‘소통의 여왕’ 마이진···끊이지 않는 소통과 완벽한 노래 선보인 ‘실방’ 화제
- 청초한 전유진의 ‘사랑은 늘 도망가’ 조회수 폭발···누리꾼 “임영웅과는 다른 맛”
- “얼쑤” JD1 한국어로만 부른 ‘에러 405’ 공개···누리꾼 “타령 같아”
- 마이진 “숭고한 희생 잊지 않겠습니다”···현충일 추모 게시물에 누리꾼 “애국자 인증”
- 무대야? 대기실이야?···JD1 ‘더시즌즈’ 비하인드 영상에 팬들 ‘깜짝’
- 전유진 X 계은숙 스페셜 무대에 한일톱텐쇼 ‘일동 기립’···누리꾼 “이분이 나왔다고?”
- 마이진의 '진이' 무대에 무더위가 싹...1990년대 복고 댄스까지 완벽
- 마이진 '엔들리스 레인' 어느덧 100만 눈앞...4050 중년팬들 "추억 여행한 기분"
- 이러니 마이진 마이진 하는 거지...실력·매너 모두 빛난 '빈손' 500만
- 소통의 아이콘 마이진, '더 트롯쇼' 통해 팬들에 '몽당연필' 라이브 선물
- 한일톱텐쇼 막내 듀오 김다현 X 스미다 아이코 ‘담다디’ 티저 공개에 누리꾼 “상큼 그 자체”
- 마이진 “요즘 정말 감사한 나날을 보낸다”···개인 방송에서 팬들에게 전한 감사
- 드래곤볼 주인공 변신한 마이진...미친 가창력에 3단 돌려차기 어메이징
- 한일톱텐쇼, 전유진 X 마이진 X 박혜신 여름 향기 담은 3인 3색 콜라보 무대 화제
- 전유진의 마지막 체육대회 브이로그에 누리꾼 “조기 축구에 메시 온 셈”
- 마이진·전유진 '들꽃' 50만 뷰 근접...日 가수들도 빠져버린 진진자매의 하모니
- 풍선과 함께 등장한 강혜연의 푸른 산호초 무대···일본 누리꾼 “반복재생할 예정”
- 800만 조회수 바라보는 전유진의 ‘숨어 우는 바람 소리’ 무대···MBN 공식 음악 채널 조회수 순위는?
- 마이진 초심 돋보인 '짝사랑하나봐'에 팬 마음 사르르..."역시 명품 목소리"
- JD1, 소나기 커버영상 조회수 20만 코앞···“발라드도 찰떡”
- 마이진, 김용임 원곡 '내장산' 젊은 감각으로 재해석...팬들 "마이진 열풍 이유 있네"
- 친동생과 무대서 눈물 보인 마이진에 응원 릴레이..."빼어난 실력·선한 인성은 집안내력"
- 팬들 응원 계속된 마이진 '돌아와요 부산항에 무대', 거침없는 흥행 질주
- '밤열차' 하면 떠오르는 마이진, 이번에도 최고의 무대 보여줬다
- 사촌자매와 무대 뒤집은 마이진 '맨발의 청춘'에 팬 열광...넘치는 에너지 집안내력이었네
- 인생의 깊은 회한 담아낸 마이진 '빈 지게'에 팬들 감탄 또 감탄
인기키워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