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조승래 의원(더불어민주당, 대전유성구갑)이 30일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이하 방심위)에서 제출받은 최근 5년간 방송심의 민원 TOP20 자료에 따르면, SBS에서 방영된 ‘편의점 샛별이’가 6366건으로 가장 많은 민원이 제기된 방송프로그램으로 조사됐다.편의점 샛별이는 비속어나 욕설의 반복적 사용, 신음소리를 내며 웹툰을 그리는 장면 등 선정성 문제로 방심위 심의 결과 법정제재인 ‘주의’로 결정됐다.이어 SBS 조선구마사 5171건, tvN 철인왕후 4113건, SBS 그것이 알고 싶다 3250건,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 글로벌샵의 공식 유튜브 채널 ‘인사오빠(INSSA OPPA G)’에 K팝 신인 걸그룹 트라이비(TRI.BE)가 전격 출연한다.가요계 대표 히트 메이커 신사동호랭이와 세계 최대 음반사 유니버설뮤직이 공동으로 제작한 7인조 걸그룹 트라이비는 지난 2월 첫 번째 싱글 ‘트라이비 다 로카(TRI.BE Da Loca)’를 발매하며 연예계 슈퍼 루키로 떠올랐다. 7명 멤버들의 다재 다능한 끼와 우월한 비주얼, 개성 넘치는 매력을 앞세워 데뷔와 동시에 국내는 물론, 해외 팬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역직구 플랫폼 G마켓 글로벌샵이 3월 14일 오후 6시, 공식 유튜브 채널 ‘인싸오빠(INSSA OPPA G)’의 첫 라이브방송을 통해 K-뷰티 상품을 선보인다.‘인싸오빠(INSSA OPPA G)’는 G마켓 글로벌샵(영문샵∙중문샵)이 글로벌 MZ세대를 타깃으로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이다. 전 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K-팝, K-뷰티, K-패션 등 한국 최신 문화를 알려주는 컨셉으로 큰 호응을 얻으며 34만 구독자를 돌파했다. 지난 해 기업 브랜드 채널로서는 이례적으로 구독자 10만명을
[뉴스워커_국민의 시선] 어제(18일)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101’ 시리즈의 시청자 투표를 조작한 혐의로 기소된 CJENM 김용범 PD는 항소심에서도 1심 형량 그대로인 징역 1년 8개월의 실형을 선고받으며 프로듀스101 투표 조작이 의혹이 아닌 사실이었다는 걸로 밝혀졌다.서울고등법원 형사 1부는 김용범 PD뿐만 아니라 김 PD 밑에서 메인 PD로 일했던 안준영 PD에게도 징역 2년을 실형을 선고했다. 김용범 PD의 사기 범죄 중 일부분은 사기 혐의로 인정되지 않아 1심 형량 유지 선고가 내려졌지만 안준영 PD는 연예
[뉴스워커_기획] ‘CJ’의 최근 3년간 영업실적은 지속적으로 개선되는 경향을 나타냈다.2018년 연결재무제표 기준 CJ의 매출액은 전년에 기록한 26조 8986억 원 보다 9.8% 증가한 29조 5234억 원을 했는데, 2017년에 기록한 CJ의 연간 매출액도 2016년 대비 12.3% 증가했기 때문에 CJ는 3년 연속으로 매출액 증가세를 보였다.게다가 2018년 CJ의 영업이익 또한 1조 3325억 원을 기록하여 전년에 기록한 1조 3260억 원과 비교하여 0.5%로 증가폭이 다소 미미했지만 성장세를 유지하는 것에는 성공했다.2
Mnet의 인기 시리즈 "프로듀스101"의 네번째 이자 최근 프로그램인 "프로듀스X 101" 방송의 파생 그룹인 "X1"의 데뷔에 앞서 그 멤버들을 소개하는 영상입니다.멤버들의 프로필과 최종회에서 엑스원 멤버가 된 소감, 그리고 기존에 소화한 다양한 컨셉을 미리 살펴봄으로서 최근 소개된 앨범 컨셉과 트랙리스트와 비교하고 예상해 볼 수 있도록 멤버들의 무대영상을 모아보았습니다.최근 조작 증거가 발견되는 등 여러가지 논란의 소지가 있지만 X1의 데뷔에는 전혀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라고 소속사는 입장표명을 했습니다.꿈을 이루기 위해 방송에 출연한 연습생들이 단 한명이라도 피해보는 일은 없길 바라겠습니다.영상출처는 모두 Mnet입니다.그외 배경음악은 키네마스터 프리미엄 음원입니다.
LG유플러스는 아이돌의 일상을 엿볼 수 있는 리얼리티 콘텐츠 ‘아이로그U’를 자체 제작하고, 6월 5일 U+아이돌Live 앱을 통해 첫 공개한다고 5일 밝혔다.LG유플러스가 자체 제작해 선보이는 '아이로그U'는 아이돌과 브이로그(Vlog)*, 팬을 의미하는 ‘U(You)’의 합성어로, TV화면에서 볼 수 없었던 아이돌의 소소한 일상을 담은 15분 내외의 영상 콘텐츠다. 6월 청하를 시작으로, 7월 SF9, 8월 몬스타엑스까지 매주 수·금 오후 6시에 아티스트별 8편씩, 총 24편의 영상이 U+아이돌Live에서 독점 공개된다.U+아이돌Live가 지난 해 10월 선보인 음악방송 및 콘서트의 멤버별, 카메라별 영상에 이어, 이번엔 아이돌의 카메라 밖 일상 모습을 통해 다시 한 번 팬심을 자극하고자 기획됐다.첫 방송을 앞둔 지난 달 29일 U+아이돌Live를 통해 공개된 청하의 티저 영상에는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인 ‘프로듀스101’부터 아이오아이(I.O.I) 그룹까지 함께 활동하며 친분을 쌓았던 우주소녀의 멤버 연정과 함께 떠난 여행의 모습이 담겨있다.이 외에도 해외 공연을 떠나 일어나는 해프닝, 새 앨범을 준비하는 과정 등 팬들이 궁금해하는 청하의 일상을 만나볼 수 있다.‘아이로그U’ 청하편 공개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청하와 우주소녀의 상호작용이 최고예요!!”, “아이로그 하는 아이오아이”, “빨리 나왔으면 좋겠다” 등 댓글을 통해
가수 김재환이 첫 단독 팬미팅을 통해 아티스트형 아이돌의 표본을 보여줬다.김재환은 지난 26일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첫 단독 팬미팅 2019 김재환 FAN MEETING ‘마인드(MIN:D)’를 개최하고 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김재환의 이번 팬미팅은 다채로운 장르의 공연과 토크 및 코너들로 콘서트 현장을 방불케 했다. 먼저 김재환은 지난 20일 발매한 첫 번째 미니앨범 ‘어나더(Another)’의 수록곡 ‘디자이너(Designer)’ 무대로 화려하게 포문을 열었다. 세련되고 격한 안무에도 흔들림 없는 보컬이 그의 탄탄한 실력을 입증케 했다. ‘그렇게 널’로 이어진 무대는 ‘디자이너’와 정반대의 서정적인 분위기로 시작됐다. 또 ‘블로우 미(Blow me)’와 팬송 ‘마이 스타(My Star)’까지 김재환은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이번 앨범의 무대들을 모두 선보였다.또 김재환은 다양한 코너와 토크를 통해 팬들과 더욱 가깝게 소통했다. 첫 번째 코너 ‘째니의 마인드맵(JJAENI’S MIN:D MAP)’에서 통통 튀는 입담을 자랑하는가 하면 두 번째 코너 ‘짼 플레이스’에서는 작업실과 집 등의 공간에서 무엇을 하는지에 대한 밀착 토크가 그려졌다. 사전에 팬들에게 질문을 받아 진행된 ‘윈드(WIN:D)의 빈칸을 채워주기 바람’ 역시 그동안 팬들이 궁금해했던 김재환의 색다른 모습으로 채워졌다.
CJ ENM(대표 허민회)과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공동 대표 방시혁·윤석준, 이하 빅히트)이 합작 법인 ㈜빌리프랩(대표 김태호)을 설립하고 2020년 K-POP 아이돌 그룹을 세계에 선보인다.빌리프랩(이하 빌리프)은 자본금 70억원 규모로 설립됐으며 ‘빌리프’라는 레이블명을 사용한다. 빌리프가 제작하는 새로운 남자 아이돌 그룹의 총괄 프로듀서는 빅히트 방시혁 대표가 맡으며 2020년 데뷔를 목표로 한다. 빌리프는 이를 위해 3월 30일 서울을 시작으로 한국, 미국, 일본 등을 포함한 글로벌 전역에서 공개 오디션을 진행한다. 오디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빌리프랩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양사는 국내외에서 구축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방탄소년단의 뒤를 이을 글로벌 아이돌 발굴·육성 및 음반 기획·제작을 한다는 공통의 목표 아래 손을 잡았다. CJ ENM은 방송과 컨벤션, 콘서트, 음반 유통 등 자사 사업 영역을 통해 아티스트 발굴과 활동을 지원하고, 빅히트는 검증된 프로듀싱 시스템 등을 통한 아티스트 제작을 담당한다.지난해 12월 발표된 ‘방탄소년단(BTS)의 경제적 효과’ 보고서[1]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생산유발 효과는 연평균 4조 1,400억원, 부가가치유발 효과는 1조 4,200억원으로 추정됐다. 방탄소년단이 지금과 같은 인기를 유지한다면 향후 10년(2014년~2023년)간 경제적 효과는 생산유발 효과 41조 8,600억원, 부가가치유발 효과 약 14조 3,000억원으로 총 56조 1,600억원에 이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치타는 31일 오후 첫 방송되는 MBC 신개념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킬빌(Target : Billboard - KILL BILL)'에 출격해 세기의 힙합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킬빌(Target : Billboard - KILL BILL, 이하 '킬빌')'(제작 킹스엔터테인먼트, 이매진아시아)은 치타를 비롯해 YDG(양동근), 도끼, 제시, 산이, 리듬파워, 비와이 등 대한민국에서 내노라 하는 최정상 래퍼들이 모여 미국 빌보드를 평정하기 위해 랩 전쟁을 펼치는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언프리티 랩스타' 초대 우승자에서 '프로듀스101'을 비롯해 각종 오디션 프로그램 멘토이자 랩 트레이너, 거침없는 입담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쎈마이웨이' 등 매번 출연하는 프로그램마다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치타가 다시 무대 위 도전자의 모습으로 합류해 방송 전부터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치타는 방송에 앞서 공개된 여러 편의 티저 영상들을 통해 일명 '쎈 언니'들의 빅매치를 예고해 기대를 높였고, 치열하고 살벌해진 무대로 예비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히 선공개된 '코마 07(Coma 07)' 무대는 짧은 영상임에도 불구하고 ‘역시’라는 찬사와 함께 명불허전 실력파 래퍼다운 존재감을 드러낸 터라, 실제 방송에서 진정한 ‘서바이벌 끝판왕'의 진수를 보여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킬빌'은 31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총 1
2일 C9엔터테인먼트는 “국내를 대표하는 명품 보컬그룹 SG워너비의 멤버로, 솔로 활동을 물론 다방면에서 활약 중인 가수 이석훈과 최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석훈은 2008년 보컬그룹 SG워너비에 합류해 ‘라라라’, ‘사랑해’, ‘겨울나무’, ‘사랑법’ 등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키며 다시금 그룹의 입지를 다졌다. 이어 2010년 발표한 이석훈의 첫 솔로앨범 ‘인사’는 발매 전부터 선주문 4만 장에 육박해 이목을 집중시켰고, 이후에도 그는 드라마 ‘보고싶다’, ‘또 오해영’, ‘낭만닥터 김사부’ 등 다수의 OST 작업에 참여하며 뛰어난 보컬리스트로서의 면모를 입증해 보였다. 2017년에는 그룹 워너원을 탄생시킨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보컬 트레이너이자 멘토로 출연하여 역량을 뽐내기도 했다. 또한 지난해 초 뮤지컬 ‘킹키부츠’로 성공적인 뮤지컬 데뷔 신고식도 마친 이석훈은 7개월 만에 새로운 뮤지컬 ‘광화문 연가’에도 캐스팅되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C9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전천후 아티스트 이석훈과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 그가 앞으로도 더욱 활발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SG워너비 멤버로 활동을 이어감과 동시에 이석훈이란 브랜드도 만들어 갈 예정이니 앞으로의 행보에
[뉴스워커_고영진 기자] ‘프로듀스101’, ‘K팝스타’ 등 오디션 프로그램이 넘쳐나는 가운데, 아이돌 가수에 대한 인식 또한 달라지고 있다.과거, 아이돌이 되기 위해서는 충분한 실력을 쌓았음에도 수많은 연예기획사를 돌아다니며 오디션을 치뤄야했다면, 최근에는 일반인들이 데뷔할 수 있는 기회가 비교적 많아진 편이다.물론 경쟁률은 과거보다 더욱 높다고 볼 수 있겠지만, 댄스학원, 실용음악학원 등이 연예기획사와 연계해서 조금 더 쉽게 인재를 발굴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것이다.뉴욕타임스와 CNN, 로이터 등 해외 언론에서 K팝 트레이닝 등용문으로 꼽고 있는 데프댄스스쿨·실용음악학원이 대표적인 경우다.기초 전문 댄스 학원으로는 국내 유일한 데프 댄스스쿨은 지금껏 10년 넘게 오디션을 진행해오면서 쌓아온 노하우 및 기획사들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수강생들에게 오디션 기회를 제공하고, 기획사별 오디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제공=데프댄스스쿨·실용음악학원 특히, 데프 댄스스쿨에서는 오디션만을 집중해서 공략하는 오디션반이나 장기 특화교육과정을 운영하지 않는다. 일반 취미 목적의 학원들처럼 1개월 단위로 수강을 결정할 수 있으며, 모든 수강생들이 원한다면 기획사 오디션에 참가할 수 있게 한 것이다.기획사 캐스팅 담당자들이 학원에 내방해 심사를 진행하며, 학원에서 자체 촬영하는 월말평가 영상과 빨리평가 영상은 각 기획사 캐스팅 담당자에게 모니터 자료로 제공하고 있다.치열한 경쟁을 뚫고 정식으로 아이돌로 데뷔한 데프 출신 수강생으로는 YG엔터테인먼
▲ CJ 이재현 회장 CJ 이재현 회장이 “글로벌 진출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초격차 역량을 확보해 세계가 인정하는 글로벌 생활문화기업이 되자”고 글로벌 도약의 중요성을 강조했다.이재현 회장은16일 서울 중구 CJ인재원에서 열린 ‘2018 온리원 컨퍼런스(ONLYONE Conference)’에 참석해 이같이 밝히며 임직원들과 ‘2020 그레이트 CJ, 2030 월드 베스트 CJ’달성을 향한 의지를 재확인했다.‘온리원 컨퍼런스’는 지난 1년간 높은 성과를 거둔 임직원을 시상하는 그룹 차원의 시상식 겸 컨퍼런스로 이재현 회장을 비롯해 CJ주식회사 김홍기 대표이사와 주요 계열사 대표 및 임직원 35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올해는 글로벌 사업 및 미래를 향한 도전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해외 현지 채용 임직원들과 올해 입사한 신입사원 대표 등 다양한 구성원이 참여하는 공감의 자리로 확대•개최됐다.이날 이 회장은 먼저 지난 1년의 성과를 되짚으며 “그 동안 우리는 사업구조 재편, 조직문화 혁신을 통해 대도약을 준비해왔고, 글로벌을 중심으로 신성장 동력을 찾기 위한 노력도 멈추지 않았다”면서 “우리의 원대한 꿈을 이해하고 각자의 위치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이뤄낸 임직원들의 노력과 열정에 감사한다”고 전했다.이어 이재현 회장은 향후 글로벌에서의 비약적 도약이 중요하다고 거듭 강조했다.이 회장은 “글로벌 1등 기업이 되어 대한민국의 국격을 높이고
▲ 신인 걸그룹 원앤비 자연 "자연이랑 라디오데이트" 이색 만남(사진제공=브이라이브) 신인 걸그룹 원앤비의 자연이 브이라이브를 통해서 자연이랑 라디오데이트를 선보였다.자연은 설 인사를 통해 팬들과 소통했으며, 원앤비 데뷔 이후 팬들과 단독으로 소통할 기회가 처음이었던 만큼. 자연에게 많은 팬들이 관심을 보였다.자연은 프로듀스101 시즌
▲ 롯데제과 '요하이' 모델 프로듀스101 '워너원' [뉴스워커_이연진 기자] 롯데제과(대표 김용수) 유산균 과자 브랜드 '요하이'와 '유산균 쇼콜라'의 광고 모델로 프로듀스101 시즌2의 데뷔조 11인으로 구성된 팀 '워너원(Wanna One)'을 전격 발탁했다고 밝혔다.101명의
▲ 대상이 IOI의 픽미업을 패러디한 '픽미원' 동영상을 제작했고, 현재 유투브에세 30만건 이상이 조회돼 화재가 되고 있다.(사진=유투브 캡쳐) 대상㈜가 공개한 ‘픽(Pick) 미원’ 유튜브 영상이 공개 5일 만에 누적 조회수 30만 건 이상을 기록하며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픽 미원' 광고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