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커_김동하 인턴기자]텐트에서 밤을 보낸 뒤, 작은 호수를 바라보며 커피 한 잔으로 아침을 맞이하는 캠퍼들에게 가장 큰 인기를 끌었던 제품, 카플라노이다.

▲ 휴대용 드립 커피 메이커를 선보인 카플라노의 부스<사진, 인턴기자 김동하>

휴대용 핸드드립 커피 메이커인 이 제품은 기존 휴대용 커피 메이커의 단점을 개선하며 제작됐다. 부피가 크고 내구성이 좋지 않던 기존이 제품을 대신해 강한 내구성과 작은 부피로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끌었다. 해외 전시에서 3년 연속 참가하고 70개국에 특허를 출시한 이 제품은 드립 커버, 접이식 핸드밀 그라인더, 스테인리스 필터 드리퍼, 텀블러 총 4개로 구성됐다. 드립 커버는 드립 시 주전자 역할을 하며 특별하게 설계된 다이아몬드 형태의 추출 구멍을 통해 커피를 뽑아낸다. 케틀 윗부분에 결합되어 있는 리드는 텀블러 덮게로 활용 가능하다. 접이식 핸드밀 그라인더는 휴대와 사용이 편리하게 접었다 펼 수 있는 스테인리스스틸 소재의 그라인더 손잡이가 부착됐다. 지속적인 성능과 녹이 슬 염려가 없는 맷돌구조의 세라믹그라인더로써, 간단한 조정으로도 분쇄도를 조절할 수 있다. 스테인리스 필터 드리퍼는 친환경,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여 세척과 보관, 사용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마지막으로 텀블러는 실리콘패드 부착으로 미끄럼을 방지하고 세척에 편리하게끔 제작되었다.

카플라노의 제품들은 캠퍼뿐만 아니라 모든 방문객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캠핑 문화의 새로운 길을 제시했다. 카플라노는 ‘카플라노’라는 브랜드가 더욱 커피 기구 시장에서 널리 알려지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했다. 또한, 더 좋은 제품을 개발해 모든 아웃도어 캠퍼들에게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제공하기 위해 연구 및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한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