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백신접종 일상되찾는 중요한 과정 백신 안전성 믿고 접종 불안해 할 필요 없어”

8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총 2,200여명 접종

접종 후 15~30분 대기하며 이상 여부 확인

“백신접종은 코로나19 감염 위험을 낮추고 우리의 일상을 하루라도 빨리 되찾을 수 있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백신의 안전성을 믿고, 접종하는데 불안해 할 필요 없습니다”

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안영근)이 8일 상급종합병원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작했다.

전남대병원 안영근 병원장 코로나19 백신 접종
전남대병원 안영근 병원장 코로나19 백신 접종

전남대병원 1호 접종자인 안영근 병원장이 이날 오후 1시 병원 8동 회의실서 접종 후 “특별 이상반응은 없었다” 면서 “지역민들이 백신에 대한 근거 없는 불신을 갖지 않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남대병원 1차 백신 접종 대상은 고위험의료기관 종사자, 정신요양폐쇄병동 종사자, 중증전담치료병상 종사자 등 총 2200여명으로 오는 19일까지 매일 200여명이 해당된다.

고위험의료기관 종사자와 정신요양폐쇄병동 종사자는 아스트라제네가 백신을 접종하고, 중증전담치료병상 종사자는 오는 16일부터 4일간 화이자 백신을 접종하게 된다.

접종 절차는 ▲예진표 작성 ▲예진 ▲접종 ▲접종 후 관찰 ▲복귀 등 5단계로 진행되며, 접종 후에는 15~30분 정도 머물며 이상 반응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혹시 이상 반응이 발생했을 경우 미리 정해진 매뉴얼에 따라 응급처치를 받게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