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점 가맹점주 인터뷰 "본사 체계적인 관리, 크게 만족해"

코로나19 유행 이슈가 장기화되면서 창업 패러다임이 커다란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비대면 중심의 소비층이 두터워지면서 배달 창업 트렌드가 대세로 떠오른 것이다.

실제로 배달음식 전문점 창업을 문의하는 예비창업주 수요는 물론 업종변경창업을 희망하는 기존 자영업자 사례가 확대되고 있다. F&B 기업 '(주)트리플에이컴퍼니'의 '룸서비스 파이브스타'는 이러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여 많은 성공 창업 사례를 이끈 배달 음식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다.

파이브스타에 따르면 한식, 일식, 분식, 야식 등 8개 브랜드를 개별 선정해 운영할 수 있는 신개념 배달 업체라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김규연 파이브스타 해운대점 가맹점주는 뉴스워커와의 인터뷰를 통해 룸서비스 파이브스타만의 창업 포인트 및 성공 요인 등을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Q. 룸서비스 파이브스타 운영 전 맡았던 사업 아이템은?

A. 프랜차이즈 창업이 아닌 개인 배달 음식 전문점을 운영했다. 그런데 매장 인테리어와 레시피, 메뉴 개발, 경영 시스템, 마케팅 등을 모두 혼자 감당해야 하는 것이 너무 힘들었다. 의욕이 점차 떨어지면서 음식점의 매출 저하로 이어졌고 결국 업종변경창업을 고려하게 됐다. 새로운 배달 전문 브랜드를 물색하던 중 룸서비스 파이브스타의 특별함이 눈에 띄었다.

Q. 많은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있다. 이 가운데 파이브스타를 선택한 이유는?

A. 희소가치 높은 아이템을 선택하고 싶었다. 특히 인근 지역에 존재하지 않는 특색을 갖춘 배달 전문 프랜차이즈를 우선적으로 찾았다. 그러던 중 기존 프랜차이즈에서 볼 수 없었던 룸서비스 파이브스타만의 한 매장 다브랜드 운영 시스템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한식, 양식, 아시안푸드 등 다양하고 전문적인 메뉴 구성이 특히 마음에 들었다. 

Q. 창업 후 변화를 느낀 부분은?

A. 물론  매출의 변화다. 과거 운영했던 매장보다 매출이 크게 늘어났는데 본사의 배달 운영 노하우를 전수받아 큰 도움이 됐다. 또한 맛에 대한 고객 반응 특히 아시안식 메뉴군인 ‘베트남노상식당’의 호평이 많다.

Q. 신규 또는 업종전환창업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은?

A. 외식업의 기본적인 요소인 메뉴 맛을 체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프랜차이즈 브랜드 창업을 고려하고 있다면 본사의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 가맹점과 상생하는 운영 방식 등을 꼼꼼히 살펴야 한다.

한편, 배달 창업 브랜드 ‘룸서비스 파이브스타’는 오는 4월 14일 수요일 오후 1시 서울 구로구 소재 본사에서 사전 예약 고객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