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문화의 달을 맞아 각 분야의 다양한 공모전이 진행 중이다.

1972년 문학, 미술, 음악, 연예 등 문화예술의 진흥을 위한 사업과 활동을 지원, 육성하여 민족문화 중흥에 기여하기 위해 문화예술진흥법이 제정되어 10월 문화의 달이 시작되어 각종 행사가 진행된다.

공모전 정보 사이트 위비티에서는 10월 문화의 달 UCC, 아이디어, 사진 공모전 등을 소개했다.

 

우선 2017년 제4회 대한민국 전통문화 사진 공모전은 대한민국 전통문화유산의 가치와 우수성을 잘 표현한 사진을 공모하는 공모전으로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대상에게 500만 원의 상금과 상패가 수여된다.

천안 문화 1cm 아이디어 제안 공모전은 1cm만 더 깊게 생각하면 달라질 수 있는 천안 문화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공모전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최우수상에 2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2017 문화유산채널 슬로건 공모전은 우리의 삶에 살아 숨 쉬는 문화유산을 알리는 문화유산채널의 역할을 쉽고 분명하게 전달하는 슬로건을 제안하는 공모전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최우수상에게 1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뿐만 아니라 제2회 옛 관광지 사진 공모전, 제1회 지방분권 UCC 공모전, 2017 문화유산교육 논문공모전 등 다양한 문화 관련 공모전이 진행 중이며 공모전 정보는 위비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