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국제도시에 중증환자 전문 종합병원, 첨단 연구-스마트 교육센터 설립
산(産),학(學),연(硏),병(病) 연계를 통해 글로벌 최고 수준의 첨단 의료복합타운 구축

청라국제도시에 글로벌 수준의 청라의료복합타운을 구축하기 위해 ‘서울아산병원 컨소시엄’이 사업제안서를 제출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인근 지역민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청라의료복합타운은 인천경제자유구역 청라국제도시에 들어설 의료바이오복합타운이다. 서울아산병원 컨소시엄은 글로벌 최고 수준의 병원 운영 및 첨단 스마트 교육 시스템뿐만 아니라 KAIST와 함께 의료 바이오 연구 분야의 경쟁력을 담은 사업제안서를 지난 5월 28일 제출했다.

특히 중증질환 환자 치료를 위한 ‘서울아산병원청라’와카이스트(KAIST)를 핵심으로 의료복합타운 내 연구개발(R&D) 허브 역할을 하는 ‘라이프 사이언스 파크(Life Science Park)’, 전세계에 대한민국 의료 및 바이오 산업의 우수성을 전파할 ‘최첨단 스마트 교육센터’를 설립할 계획이다.

글로벌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 조성계획이 알려지면서 지역민의 호응이 커지고 있다. 지역 온라인 커뮤니티들에서는 서울아산병원청라를 환영하는 여론이 확산 중이다.

‘서울아산병원청라’는 세계 수준의 경쟁력을 유지하고 지역 내 종합병원들과의 상생을 위해 본원 수준의 의료진이 배치하고 꿈의 암 치료기로 불리는 중입자가속기도 도입 추진할 예정이다.

‘최첨단 스마트 교육센터’는 세계적으로도 인정받는 서울아산병원의 의료 노하우를 국내외 의료진에게 전수하는 시뮬레이션센터,버츄얼센터,해외환자교육센터,로봇수술교육센터 등으로 구성돼 ‘글로벌 교육 허브’ 역할을 하게 된다.

‘라이프 사이언스 파크(Life Science Park)’는 바이오 메디컬,뇌과학,의료 빅데이터 및 AI 등 카이스트의 의∙생명과학 연구진을 중심으로세계적인 바이오메디컬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