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가 K5 하이브리드를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경제적 선택을 제공한다.

기아자동차(주)는 국내 친환경차 시장의 저변 확대를 위해 합리적 가격으로 고객 선택의 폭을 더욱 확대한 K5 하이브리드 경제형 모델을 2일(월)부터 출시한다고 밝혔다.

K5 하이브리드의 경제형 모델인 ‘K5 하이브리드 디럭스(Deluxe)’는 하이브리드 차량의 우수한 경제성과 뛰어난 친환경성을 고객이 적은 부담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성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가격은 합리적으로 낮춘 모델이다.

디럭스 모델은 기존의 기본 트림인 럭셔리(Luxury) 모델의 블랙 가죽시트를 인조가죽시트로 변경한 것을 비롯해 LED 리어 콤비네이션램프, LED 사이드 리피터, 운전석 파워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등의 일부 편의사양을 제외했다.

디럭스 모델의 가격은 세제혜택(개별소비세, 교육세 감면) 후 기준으로 기존 럭셔리 모델(2,965만원)보다 110만원 인하된 2,855만원이며, 이 밖에도 ▲공인연비 21km/ℓ에 달하는 높은 연비를 통한 유지비 절감 ▲취득세 감면 및 공채 할인 ▲혼잡통행료 면제 및 공영 주차료 50% 감면 등 다양한 경제적 혜택을 감안할 경우 K5 하이브리드의 경제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기아차 관계자는 “고객에게 최상의 선택을 제공해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고자 가격 부담을 대폭 낮춘 K5 하이브리드의 경제형 모델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아차는 하이브리드카, 전기차를 비롯한 친환경차 시장의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국내에 본격적인 하이브리드카 시장을 연 K5 하이브리드는 경차를 뛰어넘는 21km/ℓ의 연비로 동급 최고의 경제성은 물론 최근 환경부로부터 국내 자동차 부문 최초로 ‘저탄소제품 인증’을 획득하는 등 뛰어난 친환경성을 입증한 바 있다.

아울러 기아차는 고객이 차량 구입 후 30일 이내 불만족 시 다른 차량으로 교환해주는 ‘차종교환 프로그램’, ‘하이브리드 전용부품 10년 20만km 무상보증 서비스’, ‘중고차 가격보장 서비스’ 등 다양한 고객 만족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