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 제작한 애니메이션 ‘쥬라기캅스 시즌3’... 9월 8일 MBC 첫 방영
광주서 제작한 애니메이션 ‘쥬라기캅스 시즌3’... 9월 8일 MBC 첫 방영
  • 조준성 기자
  • 승인 2021.09.08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탁용석)은 광주지역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스튜디오버튼의 TV시리즈 ‘쥬라기캅스 시즌3’가 오는 8일부터 매주 수요일 12시 20분 지상파(MBC)를 통해 방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메인포스터
메인포스터

16일 부터는 애니맥스, KBS키즈, 카툰네트워크, 재능TV, 대교어린이TV, 브라보키즈, 닉켈로디언 등 7개 케이블 채널에서 주 7시간 이상 방영을 할 예정이며, 최근 넷플릭스, 왓챠, 유튜브 등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플랫폼과도 영상배급 계약체결을 완료하여 스트리밍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쥬라기캅스는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CG활용프로젝트제작지원’과 대교인베트스먼트를 통해 2018년 TV애니메이션 시즌1 첫 런칭을 시작으로 어린이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 매년 시즌 작품을 발표∙방영하고 있다.

이번 쥬라기캅스 시즌3는 미니공룡들의 캐릭터성과 비중을 올리고 친구들과의 우정과 성장을 강조했으며, 독도, 국회의사당, 남대문, 광화문 등 한국의 명소를 배경으로 우리나라의 정서와 스토리를 부각 하였다. 

㈜스튜디오버튼(대표 김호락)은 코로나 19로 어려워진 콘텐츠업계 상황에서도 <쥬라기캅스>로 70여 종이 넘는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였고 수억 원대의 선판매 대금을 회수하는 성과를 올리고 있다. 또한, 2022년 5월 어린이날 개봉을 목표로 <쥬라기캅스 극장판>과 <쥬라기캅스 시즌4> 제작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호락 대표는 <쥬라기캅스 시즌1~4>가 완성되면 본격적으로 해외 배급에 집중하여 스테디셀러로 확고한 기반을 다질 것이며, 준비 중인 신작 <다이노맨>, <몬스터쥬스> 등을 통해 자사의 기획∙제작 및 마케팅 역량을 강조한 투자피칭을 잘 준비하여 지분투자를 유치하겠다며 ‘광주 기업으로서 콘텐츠 업계에 새로운 반향을 일이키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상대에 대한 비방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