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 업권 최초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합류… 메타버스 기술 기반 새로운 서비스 발굴 계획

OK금융그룹은 메타버스 활용을 위한 태스크포스팀(TFT)를 구성하고,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 주요 계열사가 저축은행 업권 최초로 ‘메타버스 얼라이언스’에 가입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OK금융그룹은 △ 디지털기획 △ IT △ 조직문화 △ 마케팅 △ 디자인 △ 기획 △ 인사 △ 인재개발 △ 홍보 △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의 실무자를 포함한 TFT를 꾸렸다. 메타버스 TFT는 △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성 비교 및 구현에 대한 다각적 검토 △ 메타버스 플랫폼 내 OK금융그룹 공간 구축 및 활용 관련 실질 구현 △ 활용 콘텐츠의 지속적 업데이트 및 대내외 홍보 등의 활성화 등의 미션을 수립했다. 

OK금융그룹 관계자는 “메타버스는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확장 가능성이 높은 유용한 플랫폼”이라며 “메타버스 활용을 통해 OK금융그룹만의 업무 문화 조성과 신규 채널링 확보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최윤 회장은 “코로나19 팬더믹에서 시작된 메타버스 기술의 파급력이 금융업까지 급속히 번져가고 있다”며 “이를 활용해 MZ세대 공략 및 비대면 채널의 고도화를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업계를 선도하는 OK금융그룹을 만들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