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은 경제개혁연대가 HDC현대산업개발의 주주인 네덜란드 연금 투자회사 APG로부터 위임을 받아 정관변경에 관한 주주제안을 한 것에 대해 받아들이기로 했다.

경제개혁연대가 위임받아 제안한 정관변경 내용은 △ 지속가능경영, 안전 경영 등에 관한 회사 의무를 명문화하는 전문신설 △ ESG에 관한 권고적 주주제안권 도입 △ 이사회 내 '안전보건위원회' 설치 및 안전보건 전문 사외이사 1명 이상 선임 △ 지속가능경영 공시 도입 등이다.  이에 HDC현대산업개발은 △ 지속가능경영, 안전 경영 등에 관한 회사 의무를 명문화하는 전문신설에 대해서 ‘회사는 정도경영의 원칙에 입각하여 건전한 기업 지배구조를 구축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노력한다’라는 등의 ‘정도경영’을 실천한다는 전문을 신설했다. 또한, △ 이사회 내 '안전보건위원회' 설치 및 안전보건 전문 사외이사 1명 이상 선임 제안에 대해서는 안전보건 전문가 1명을 포함한 위원회 구성에 합의했다.

이에 대해 HDC현대산업개발은 “권고적 주주제안 도입을 제외한 4가지 제안에 대해 수용하기로 했다”라며 “앞으로도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의 최대 주주인 지주사 HDC도 책임감 있는 행보를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