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일반인 여론조사 앞두고 지지호소 보도자료 배포

특례시는 남부권 수도를 위한 기틀…클린 선거 당부도

장만채 순천시장 예비후보는 29일 보도자료를 내고 “오늘은 더불어민주당 순천시장 후보 선정을 위한 1차 경선 일반 시민 여론조사가 진행되고 있다”며 “하나된 순천, 발전된 순천, 더 큰 순천을 위해 장만채를 선택해달라”고 호소했다.  

장만채 순천시장 예비후보가 29일 비가 내리는 가운데도 용당동사거리에서 지지를 호소하며 아침인사를 하고 있다.
장만채 순천시장 예비후보가 29일 비가 내리는 가운데도 용당동사거리에서 지지를 호소하며 아침인사를 하고 있다.

장 예비후보는 “순천은 백제시대부터 남부권의 중심지이었다”며 “지난 대선 당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공약했던 남부권 수도론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순천이 특례시로 지정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장 예비후보는 “특례시 지정 요건은 당초 인구 하한선이 있었으나 이제 없어지고, 지방소멸 위기에 대응해 정부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면 지정할 수 있다”며 “순천에 스포츠·의료 관광단지가 조성되고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으면 자연스럽게 특례시 지정 요건을 갖추게 된다”고 설명했다.

장 예비후보는 “순천이 특례시로 지정되면 남부권 교통의 중심지에서 교육·경제·문화의 중심지로 발전할 수 있다”며 “능력이 검증된 광역행정전문가인 제가 순천 발전을 앞당길 수 있다”고 강조했다.

장 예비후보는 “순천은 선거때만 되면 허위 마약 커피사건이나 허위 대자보 사건 등 흑색비방이 판쳐 시민들의 분노를 샀다”며 “이번에는 클린 선거, 정책 선거로 순천시민들의 자존심을 지켜 드리자”고 당부했다.

장 예비후보는 순천대 총장과 제16.17대 전남교육감을 지냈으며, 지난 대선 당시 이재명 후보 전남공동선대위원장과 전남특보단장, 균형성장위원회 상임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