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로 건강교육 받고, 선물 꾸러미까지… 장성 엄마들 신났다!

전남 장성군이 임산부와 영유아 건강관리에 관한 알찬 정보들을 비대면으로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군은 지난달 16~30일 유튜브‧카카오 채널을 통해 임산부 건강교실을 운영했다. 교육 대상은 장성에 등록된 임산부로,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 40명을 선착순 모집했다.

장성군이 운영 중인 임산부 건강교실이 호평을 얻고 있다
장성군이 운영 중인 임산부 건강교실이 호평을 얻고 있다

임산부 건강교육과 영유아 아토피 예방법 등 임신, 출산, 육아에 관한 다양한 자료와 영상이 제공되어 참여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아기용품 제작 키트 등 교육에 필요한 준비물들을 선물 꾸러미로 만들어 미리 제공한 ‘배려’도 돋보였다. 임산부들의 궁금증 해소를 위해 카카오톡 채팅을 활용한 1:1 상담도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임산부 김모 씨는 “이동이 여의치 않은데다 감염병 걱정도 됐는데, 마침 비대면 교육이 열려 좋았다”면서 “꼭 알아두어야 할 내용들이 많아 알차고 유익했다”고 말했다.

장성군의 임산부 건강교실은 올해 10월까지 이어진다. 6월 교육은 오는 17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모유 수유에 성공하는 방법부터 한방 육아, 산후 우울증 예방 등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 신청 및 접수는 장성군 보건소 건강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카카오톡 채널을 이용한 접수도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임산부와 아이에게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장성을 만드는 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