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컨설팅 기업 ‘쥬비스그룹’, 창립 16주년 맞아 새로운 도약을 위한 비전 제시
다이어트 컨설팅 기업 ‘쥬비스그룹’, 창립 16주년 맞아 새로운 도약을 위한 비전 제시
  • 소비자뉴스팀
  • 승인 2018.04.2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쥬 비스그룹 조성경 총괄 대표, 창립 16주년 맞아 쥬 비스 핵심 키워드로 “효율성과 생산성” 꼽아
▲ 사진제공: 쥬 비스다이어트

 

[뉴스워커_소비자뉴스팀] 국내 최초 다이어트 컨설팅 도입, 여성가족부 가족친화기업 선정, 고용노동부 워라밸 실천 기업 인증, 매년 대규모 공채 진행, 경력단절 여성 적극 채용, 다이어트 분야 전문 인력 양성, 장기근속자 대상 집중휴가제, 임신 직원 재택 근무제, 플랜코리아, 밀알복지재단 등의 정기 후원을 비롯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매월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전체 교육과 직급별 교육 등 이 많은 수식어의 주인공, 바로 다이어트 컨설팅 기업, 쥬 비스그룹이다.

쥬 비스그룹은 다이어트 컨설팅 기업, 쥬 비스다이어트를 비롯해 쥬 비스아카데미, 조인바이, 쥬 비스푸드, 제이에이스컴퍼니 등 5개 계열사로 이뤄져 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기업’을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다양한 사업을 통해 건강의 가치를 전하고 있는 쥬 비스그룹이 20일, 창립 16주년을 맞았다.

쥬 비스그룹 조성경 총괄 대표는 “쥬 비스가 연평균 성장률 약 30%의 기업으로 성장하고, 창립 16주년을 맞이할 수 있었던 것은 쥬 비스를 믿고 함께해주신 고객님들과 회사와 같은 곳을 바라보고 따라와 준 직원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요란한 창립기념식보다는 쥬 비스의 내일을 함께 준비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오는 5월 쥬 비스의 비전과 전략을 담은 미래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더불어 쥬 비스그룹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 핵심 키워드로 ‘효율성과 생산성’을 꼽으며, 2018년도에는 보다 효율적인 인력 배치와 고객 중심 서비스 강화를 통해 고객의 만족도를 향상시키는데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

창립 16주년 기념, 쥬 비스 미래 포럼 개최 예정
앞서 쥬 비스그룹 조성경 총괄 대표가 밝혔듯이 쥬 비스그룹은 창립 16주년 기념식 대신 오는 5월 쥬 비스 미래 포럼을 개최, 앞으로 쥬 비스그룹을 이끌어 갈 비전과 전략을 발표할 예정이다. 그간 국내 유수의 대학들, 분야별 전문가들과의 공동 연구를 통해 비만의 해결책을 찾고 전문적인 다이어트 컨설팅과 체계적인 관리를 제공해왔던 쥬 비스그룹은 이날, 카이스트, 수원대학교와 함께 진행한 AI 컨설턴트 프로젝트 결과와 업계 최초로 도입될 AI 플랫폼을 소개할 것으로 보인다.

쥬 비스그룹 관계자는 “쥬 비스다이어트의 AI 컨설턴트 프로그램은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과 밀착 관리를 접목시켰다는 점에서 업계는 물론 많은 고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며, “기존 컨설턴트는 고객과의 컨설팅 및 커뮤니케이션에 더욱 집중하며, AI 컨설턴트는 정확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의 실생활 케어에 집중해 서로 간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철저한 데이터 및 고객 중심의 전략 설계, 기업의 방향과 전략을 모두 공유하는 조직문화
쥬 비스그룹 조성경 총괄 대표는 평소 쥬 비스의 성공 포인트로 ‘철저한 데이터 및 고객 중심의 전략 설계’, ‘경영진과 직원 모두 쥬 비스의 방향과 전략을 공유하며 함께 이뤄가는 조직문화’를 꼽아왔다. 이로 인해 만들어진 ‘고객에게 허튼 짓 하지 않겠다’는 약속과 ‘건강의 가치를 전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경영 철학은 창업부터 지금까지 한 번도 어긴 적이 없었고, 앞으로도 쥬 비스를 이끌어갈 쥬 비스만의 확고한 정체성이라 강조해왔다.

실제로 조성경 총괄 대표는 잘못된 식생활습관, 체질, 성향, 환경, 개선 방안 등 모두 개인별로 다르기 때문에 분석형 관리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생각했고, 전산화에 대한 강한 의지로 지금의 전자차트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매년 초, 전 직원에게 지난해 매출과 성과를 공유하며, 그 해의 목표와 전략을 발표한다. 여기에 ‘고객에게 허튼 짓 하지 않겠다’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 쥬 비스다이어트 27개 전 지점을 100% 직영으로 운영하며 전국 어디에서나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연봉 상승률 30%, 성과급 150% 성과만큼 대우받는 파격적인 보상 시스템
쥬 비스그룹의 경우, 대한민국 평균 연봉 상승률의 12배에 해당하는 연봉 30% 상승에, 연봉의 최대 150%까지 성과급을 지급하는 파격적인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회사의 성장에 기여한 인재들에게는 그만큼의 보상을 제공하며, 기업과 직원이 함께 성장하는 환경을 만들겠다는 경영진의 마인드를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더불어 상호 간의 경쟁이 아닌 직원 개개인의 능력을 절대 평가하는데, 승진 연한이 되면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승진의 기회가 제공되며, 전 직원이 참여하는 투명한 공개 테스트를 통해 승진이 결정된다. 실제로 취업 구직 사이트 잡플래닛의 조사에서 ‘승진 기회 및 가능성이 높은 기업’ 2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기업’이라는 슬로건 아래 국내 최대의 헬스케어 그룹으로 성장하며, 창립 16주년을 맞이한 쥬 비스그룹이 앞으로 보여줄 변화와 도약에 많은 이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상대에 대한 비방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