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학교 도월희 교수가 회장을 맡고 있는 (사)한국의류산업학회가 추계학술대회 및 총회’를 성료했다 10일 밝혔다.

전남대 도월희 교수는 지난달 29일 이화여대 ECC 극장에서 ‘ESG 가치 실현에서의 패션 액티비즘’이라는 주제로 추계학술대회 및 총회를 갖고, (사)한국섬유공학회, (재)FITI시험연구원와 국내 섬유, 의류, 패션 기업의 ESG 대응 및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를 맺었다. 

(사)한국섬유공학회, (재)FITI시험연구원과 국내 섬유, 의류, 패션 기업의 ESG 대응 및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MOU 체결
(사)한국섬유공학회, (재)FITI시험연구원과 국내 섬유, 의류, 패션 기업의 ESG 대응 및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MOU 체결

이날 학술대회는 FITI시험연구원 김유겸 본부장의 ‘ESG로 준비하는 패션산업의 미래’라는 주제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영원무역 방형배 차장이 ‘글로벌 패션기업의 ESG 대응전략 사례’를, ㈜효성티앤씨 이종기 부장이 ‘ESG 경영 실천을 위한 환경친화적 소재 개발 현황’을 주제로 특강했다.

특별포럼에서는 ▲섬유산업의 지속가능성 및 ESG 대응’(한국표준협회 성진영 위원) ▲국내 자원순환 체계 구축을 위한 패션업계의 노력(㈜비와이엔블랙야크 정회욱 대리) ▲비건 뷰티 산업의 ESG 경영 전략과 동향(㈜아모레퍼시픽그룹 김원 팀장) 등의 강연이 이어졌다.

이와함께 학회 본 행사에서는 패션마케팅, 패션디자인/뷰티미용, 의복구성/소재과학, 헬스케어 분야별로 구두 발표와 토론이 진행됐고, 포스터 세션에서는 최신 ESG 연구 논문이 발표됐으며, 산업통상자원부의 후원으로 진행해 온 ‘제11회 SFTI 국제디지털패션콘테스트’에서는 대구대 패션디자인학과의 김상진 학생이 대상을 수상했다.

도월희 회장은 “탄소중립, 친환경 라이프를 지향하는 시대로의 전환 속에서 패션산업의 ESG 가치경영에 대한 현황을 공유하는 등 산ꞏ학ꞏ연ꞏ관의 교류와 소통의 장이 됐다”고 말했다.

이번 학술대회 및 총회는 FITI시험연구원,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 다이텍연구원(DYETEC), 이화여대 인간생활환경연구소가 공동 주최하고, 이화여대 인간생활환경연구소와 전남대 헬스케어웨어R&BD센터가 공동 주관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