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장관상, 광주광역시장상 등 총 20개 개인·단체 시상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22일 시청 무등홀에서 청소년자원봉사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20회를 맞은 ‘광주광역시 청소년자원봉사대회’는 여성가족부와 광주광역시가 주관하고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최하는 행사로, 자원봉사 활동에 적극 참여한 청소년, 지도자 및 관련 단체를 격려하고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소년자원봉사대회 시상식
청소년자원봉사대회 시상식

시상식은 지난해 수상자 축사, 자원봉사활동 사례발표에 이어 시상 등 순으로 진행됐으며, 서류 및 발표심사를 통해 선발된 개인, 단체, 지도자, 터전 부문의 여성가족부장관상 5건, 광주광역시장상 8건, 광주광역시교육감상 4건, 한국청소년진흥원이사장상 3건 등 20개의 상장이 수여됐다.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여한 윤민정(광주효광중학교) 학생은 용봉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운영위원회에 참여하며 국립광주박물관 등에서 1년 동안 60회 266시간 이상 봉사활동을 했다.

장형종(송원대학교) 학생은 고등학교 시절부터 군 제대 후 대학생 시절까지 안전체험관, 5·18민주화운동 관련 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이밖에도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마을카페 ‘친구네집’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활동 프로그램을 지도하고, 개발하는 등 청소년 자원봉사를 지도한 광주대학교 동아리 ‘너나들이’는 광주광역시장상을 수상했다.

김순옥 시 여성가족교육국장은 “평소 이웃과 사회에 나누는 삶을 실천하며 수상의 영예를 안으신 분들 모두 축하드린다”며 “광주시는 앞으로도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