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혁신적인 창업 아이디어 가진 스타트업 발굴
과기정통부, 혁신적인 창업 아이디어 가진 스타트업 발굴
  • 김동민 기자
  • 승인 2018.06.18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8 K-Global 스타트업 공모전 선발팀 출범식 개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는 6월 15일 오전 10시 판교 기업지원허브에서 'K-Global 스타트업 공모전' 선발팀 출범식을 개최하였다.

‘K-Global 스타트업 공모전’은 정보통신기술(이하 ‘ICT’) 분야의 혁신적인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체계적인 육성을 통해 사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에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Hi Tech Start-up 프로그램’이라는 부제로 운영되었다.

지난 2월 K-Global 프로젝트 통합공고를 시작으로 3월중 공모를 받고, 4월중 1차(서류), 2차(발표) 평가를 거쳐 최종 32개 팀을 선발했다.

선발된 스타트업들은 향후 5개월간(7~11월) 창업 및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전문가 멘토링, 교육, 클라우드 기반의 개발 인프라, 고성능 컴퓨팅 인프라, 지식재산권 전략 수립 등을 지원 받는다.

올해로 9회를 맞는 ICT 스타트업 공모전은 그간 265개 팀을 지원하여, 119개 팀이 창업하고 207개의 아이디어가 사업화 되는 등 국내 ICT 스타트업의 등용문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올해에는 지능정보기술(AI), 정보보안 등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기술 중 하나로 주목받는 추세를 반영하여 지능정보기술, 정보보안, 일반 ICT의 3분야로 나누어 각 분야에 특화된 스타트업들을 선발하였다.(지능정보기술 8팀, 정보보안 3팀, 일반 ICT 21팀)

각 팀은 5개월간 창업 아이디어를 사업화 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11월 말 최종 피칭대회를 진행하며, 우수 스타트업으로 선정된 팀은 창업지원금도 지원받을 예정이다.(대상 1억원, 최우수상 5천만원, 우수상 3천만원, 장려상 각 1천만원(2팀))

오늘 출범식에는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을 비롯해 유관기관 (네이버, SK 브로드밴드, 한국능률협회, ㈜에스원 등)과 32개의 스타트업 등 약 50여명이 참석하여, 선발팀, 유관기관 등과의 교류, 향후 일정 확인을 했으며, 최종피칭까지의 일정 시작에 앞서 성공적인 창업 및 글로벌 진출을 위한 도전의 각오를 다졌다.

과기정통부 용홍택 정보통신산업정책관은 “혁신적인 ICT기업이 등장하면 새로운 일자리와 신시장이 창출될 뿐만 아니라, 이들이 삶의 질 제고에도 기여함을 확인할 수 있다.”고 언급하며, “이번에 선발된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ICT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K-Global 스타트업 공모전 선발 스타트업 명단

♦ 지능정보 분야(8팀)
DocuMaker, 튜링컴퍼니, soyNature, FONTHO, (주)화이트스캔, 그린루프, 어라운드어스, D&I PARVIS Inc.

♦ ICT일반(21팀)
코드솔루션, 하이쓰리디, 공대아찌, (주)브이브이알, 피타그래프, 비케이, 아이오펫, 자비스, 유진바이오소프트, 레몬헬스케어, BlockOdyssey, (주)사고링크, 종달랩, 벤픽스, 애드엑스, 오즈오르골, 에이치랩, 버키텀, 안경점, LBS TECH, ELBA

♦ 정보보안(3팀)
주식회사 스파이스웨어, 주식회사 두잉랩, ㈜오내피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상대에 대한 비방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