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통합 관리 솔루션으로 온ㆍ오프라인 매장 운영에 도움

 

[뉴스워커_고영진 기자]쇼핑몰 통합 관리 솔루션 '셀메이트'가 대형 쇼핑몰들의 잇따른 선택을 받으며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셀메이트는 주문부터 재고, 거래처, CS, 통계 등의 쇼핑몰 관리 업무를 효율적으로 자동화하여 관리할 수 있게 하는 쇼핑몰 통합 관리 솔루션이다.

㈜셀메이트 관계자는 “셀메이트는 전반적인 쇼핑몰 운영을 도와주는 스마트한 통합 관리 서비스”라며 “현재 임블리, 스타일난다, 츄 등 대형 쇼핑몰을 비롯한 900여 곳의 쇼핑몰에 적용되어 실무자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셀메이트는 정확한 수치 처리를 통해 운영에 큰 도움을 준다. 자동 엑셀 수집 및 공급처 발주 수량 계산은 물론 바코드를 통해 정확한 재고 관리가 가능하다. 자동화된 통계자료 수집으로 향후 판매 전략 수립 시에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재고 관리 등 쇼핑몰 관리에 필요한 인력을 프로그램 도입으로 대체하여 비용 측면에서도 절약 효과를 가져온다. 여기에 기존에 분산되어 있던 업무를 통합할 수 있어 작업 시간을 크게 단축시키며, 배송 시스템을 자동화함으로써 오배송 및 배송 누락을 방지해준다. 

또한 사용하기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적용하여 누구나 빠르게 적응할 수 있으며, 업계에서 최초로 유일하게 ISMS를 획득한 업체로 개인정보 보안에 강점을 두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업체에 따라서 기본 제공 솔루션에 특성에 맞는 부가서비스를 선택할 수도 있다. ㈜셀메이트는 셀메이트 포스(POS), 오토봇, 보드체크 ,토탈피킹, CTI, 알림톡, 상담톡, 친구톡, 자동 송장출력, 다국어 지원서비스 등의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매장을 확장하는 사업체라면 온ㆍ오프라인 매장을 연계해 통합하여 재고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셀메이트 포스(POS)’를 함께 적용하여 업무 효율성을 향상할 수 있다. 

한편, ㈜셀메이트는 이 같은 기술과 경쟁력을 인정받으면서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이 부여하는 서울 소재 혁신형 우수 중소기업 브랜드인 하이서울 브랜드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