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부산경찰청 등에 따르면 표씨는 지난 22일 오후 2시 35분께 자신이 운영하는 부산의 한 미용실에서 극단적인 선택을 시도했다. 23일 유튜브 채널 ‘카라큘라 탐정사무소’(이하 카라큘라)도 표씨가 자신이 운영하는...<본문 중에서>
24일 부산경찰청 등에 따르면 표씨는 지난 22일 오후 2시 35분께 자신이 운영하는 부산의 한 미용실에서 극단적인 선택을 시도했다. 23일 유튜브 채널 ‘카라큘라 탐정사무소’(이하 카라큘라)도 표씨가 자신이 운영하는...<본문 중에서>

[뉴스워커_이슈들추기] 방송에서 12년간 학교폭력을 당했다고 폭로한 표예림씨가 2차 가해로 정신적 고통을 호소하다 극단적 선택을 시도했다.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이며 현재는 병원에서 치료 중이다.

24일 부산경찰청 등에 따르면 표씨는 지난 22일 오후 235분께 자신이 운영하는 부산의 한 미용실에서 극단적인 선택을 시도했다. 23일 유튜브 채널 카라큘라 탐정사무소’(이하 카라큘라)도 표씨가 자신이 운영하는 미용실에서 극단적인 선택을 시도하다 출동한 119구급대와 경찰에 의해 구조돼 현재 부산의 한 병원에서 치료받고 있다고 전했다.


표씨, 학폭 고발 이후 비판 및 조롱 등 2차 피해 호소해


카라큘라는 자신이 운영하는 미용실에서 사고가 일어났으며 다행히 SNS의 글을 본 팔로워의 빠른 신고로 생명에 지장은 없으나 병원 측에서는 조금만 늦었어도 과다 출혈로 너무나 위험했다고 한다고 전했다.

표씨는 최근 한 방송에 출연해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12년 동안 학교폭력을 당했다고 폭로했다. 이같은 사실을 고발한 이후 표씨는 각종 비판과 조롱 등 2차 피해를 호소해 왔다.

특히 한 유튜브 채널이 가해자들이라면서 실명과 졸업사진을 공개하는 영상을 올린 일도 있었다. 이 중 가해자로 지목된 2명이 표씨에게 영상 삭제와 사과문을 요구하는 내용 증명을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표씨는 가해자를 공개한 해당 채널은 자신과 관련 없다고 밝혔다. 표씨는 (신상 공개) 영상은 제가 올린 게 아니다. 삭제는 제가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라며 내가 왜 대체 걔들한테 사과글을 게재해야 하고, 사과문을 우편 통지해야 하는지 모르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카라큘라는 가해자들이 만든 것으로 추정되는 '표예림가해자동창생'이라는 채널에서 악의적으로 날조된 자료를 이용해 표씨를 거짓말쟁이, 정신 이상자라며 비난하고 표씨의 부모님에 대한 조롱을 하는 등 2차 가해를 벌여 왔다고 주장했다.

이어 카라큘라는 표예림씨에 대한 사과는커녕 법적 대응을 하겠다며 변호사를 선임하고 내용증명까지 보내 그에 따른 과도한 스트레스와 심적 부담감을 느껴 결국 자신의 SNS에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글을 게시한 뒤 이런 안타까운 상황이 벌어진 것으로 확인된다. 2차 가해를 멈춰달라고 요구했다.


가해자 해고한 미용실, 표씨 지원 약속또 다른 가해자 지목된 군무원은 해명글 게재키도


한편 표씨 학교폭력 사건과 관련한 가해자 중 한명이 경남의 한 미용실에서 근무했던 것으로 알려지면서 파장이 지속되고 있다. 특히 이 미용실은 피해자인 표씨를 위해 지원을 약속하면서 누리꾼들에게 발빠른 대응을 했다는 호응을 얻었다.

지난 19일 가해자로 지목된 A씨가 일했던 프랜차이즈 미용실은 공식입장을 통해 사건을 인지한 즉시 가해자로 지목된 직원(점장급)을 계약 해지 조치했고, 이후 본사 차원에서 별도의 조치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가해자 A씨가 채용된 배경을 두고는 해당 가맹점주가 학폭 사실에 대해 어떤 과거 사항도 알지 못한 채 채용했다면서 이번 사건으로 가맹점주가 일방적인 피해를 보고 있으니 무리한 비방은 삼가달라고 호소했다.

해당 점주도 별도의 글을 통해 학교폭력을 옹호할 생각이 전혀 없다단언코 사실을 알았으면 채용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점주는 매장에 피해를 입은 부분에 대해 매우 당혹스럽고 아직도 손이 떨린다면서 가해자를 더 깊게 살펴보지 못한 점은 죄송하지만 무분별한 악플과 장난전화는 자제해달라고 호소했다.

해당 프랜차이즈 본사 측은 브랜드 이미지 타격으로 피해를 입은 가맹점주들을 위해 이번 사건을 적극 검토하고, 기타 법적 조치와 가능하다면 피해자 표예림 씨를 위해 지원할 것을 약속한다고 덧붙였다.

이같은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프랜차이즈 본사 등의 발 빠른 대처가 인상깊다며 호응했다.

아울러 가해자 네 명중 또 다른 한명이 육군 군무원으로 근무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파문을 예고한 가운데 해당 군무원이 해명 입장문을 올리면서 주목받고 있다.

자신을 군무원이자 응급구조 담당관으로 근무 중이라고 밝힌 B씨는 저는 학창 시절 소위 말하는 노는 무리가 맞았다면서도 학창 시절 단순히 재미 삼아, 이유 없이 누군가를 해하거나 짓밟은 적이 없다고 했다.

이어 큰 거짓에 약간의 진실을 섞으면 거짓이 진실이 된다. 현재 너무 큰 피해를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A씨는 진술된 사건에 대한 입장을 하나하나 밝히면서 해명했다. 그는 표예림은 사실무근의 내용을 고소하고, ‘혐의없음으로 법적 판결이 난 이후에도 멈추지 않고 신상 공개, 유튜브 업로드를 해 왔다면서 진술서들이 마치 모두 진실인 것처럼 기정사실이 됐다. 하루아침에 악마가 된 저는 억울해 미칠 지경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