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울산 HD현대중공업 본사에서 개최된 ‘IBK기업은행-HD현대중공업 間 협력사 ESG경영 확산 및 동반성장을 위한 ESG컨설팅 업무협약식‘에서 김인태 IBK기업은행 혁신금융그룹장(오른쪽에서 다섯번째)과 임영호 HD현대중공업 부사장(왼쪽에서 다섯 번째) 및 관계자들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19일 HD현대중공업과 ‘협력사 ESG경영 확산 및 동반성장을 위한 ESG컨설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HD현대중공업 협력사에게 ‘ESG변화관리 교육’ 및 ‘IBK ESG정밀진단 컨설팅’을 제공해 ESG경영 실천이 어려운 중소기업이 ESG경영체계를 구축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IBK ESG정밀진단 컨설팅’은 기업의 ESG수준을 진단하는데 그치지 않고, 중대성 요소와 시급하게 대응해야 하는 개선과제를 도출한 후 구체적 실행가이드 및 우수 사례를 제공하는 중소기업에 특화된 컨설팅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대기업과 금융기관이 중소기업 ESG경영 지원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상호간의 시너지를 창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하며, “앞으로도 여러 기관과의 ESG컨설팅 협업을 통해 중소기업과 동반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