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펀드파트너스(대표이사 정지호)는 지난 17일 업무 효율화를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은 사명변경 및 사옥이전을 계기로 보다 강화된 고객친화적 서비스 제공 및 다양한 고객의 Needs에 대한 선제적 대응을 위해 진행됐다.

분산됐던 대고객 소통창구를 단일화 하고자 ‘고객솔루션센터’를 CEO 직속으로 설치하고, 수기 운용지시 자동화 등 효율성 증진을 위한 ‘효율화추진부’를 신설했다. ‘고객솔루션센터’에는 고객사의 Needs 파악 및 소통창구 역할을 했던 RM과 펀드회계 현업 담당자와 시스템 개발 핵심인력을 배치, 접수-업무분석-개발-테스트-적용 등 전 과정을 담당함으로써 One-stop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환경을 구축했다. 또한 ‘고객솔루션센터’의 틀 안에서 고객사 요구사항의 업무난이도나 업무량에 따라 유연하게 조직을 구성해 고객사의 Needs에 대한 빠른 대응 및 대고객 업무를 위한 서비스 품질 제고를 도모했다.

신한펀드파트너스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고객 중심을 위한 신한펀드파트너스의 확고한 의지의 표현이자 일류 펀드인프라 회사로 거듭나기 위한 대변혁의 시작” 이라며, “효율적이고 신속한 업무처리를 통해 23년간 신한펀드파트너스를 이용해 준 고객사를 위한 친화적 서비스를 더욱 강화함으로써 한 단계 더 성장한 모습을 보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