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아바코인

[뉴스워커=이정아 기자]아바글로벌의 아바코인 은 최초의 암호 화폐인 비트코인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비트코인은 오랫동안 이미 그 안정성이 입증되었으며, 아바글로벌은 POW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아바코인을 탄생시켰다.

현재 전 세계에서 결제를 가장 많이 처리하는 결제 수단은 VISA이다. 아바코인 은 Visa카드와 협상 중에 있으며 빠르면 올 하반기 내에 아바코인 이 탑재된 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다, 따라서, 현재 제공되는 아바코인 단말기 결제시스템의 시장 확대를 위한 큰 수단으로 활용되어 그 시장의 영역은 점차 넓어질 전망이다.

특히나 모바일 화폐, 선불 결제 시스템의 성장이 예상되는 베트남의 온라인 게임 시장은 아바글로벌이 주력하는 시장 중 하나이다.

베트남은 인구 1억명중 70%가 40대 미만이며 월평균 결제액이 약 30달러(약 32,700원)에 달할 정도로 떠오르는 신흥 시장으로서 동남아시아 중에서도 폭발적인 성장세가 예상되는 나라이기 때문이다.

그 중에서도 베트남의 선불 결제 시장에 눈여겨보는 이유는 성인 71%가 은행 계좌가 없으며 신용카드 사용률이 극히 낮은 나라로 콘텐츠, 게임 아이템, PC방 결재에 대해 선불 결제 수단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 사진제공=아바코인

아바코인은 국내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을 뿐 아니라, 현재 국내외에 이미 진행 중인 아바글로벌 플랫폼 ‘아바플랫’을 통해 코인과 페이시스템을 연동하여 코인으로 상품 구매와 서비스이용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아바카드(선불카드)’를 실물 경제에 사용하고, ‘리워드앱(APPBIT)’을 통해 코인을 보유할 수 있게 된다. 보유 코인은 ‘아바지갑 ABA coin Wallet’ 으로 연동하여 ATM기기를 통해 빠르면 올해 하반기부터 현금화가 가능해진다. 이러한 기술력을 필두로 필리핀에 ‘아바거래소(ABA EXCHANGE)’ 상장 및 동남아 시장을 선점하여 블록체인을 통한 게임시장 및 한류 컨텐츠의 선두주자로 나아가고 있다.

한편 아바글로벌은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8월 에는 글로벌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빈후드 플랜비트사 등과 함께 상장 시기에 대해 협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