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답노트 활용&기출문제 반복숙지 필요, 면접준비도 서둘러야.. 채한태 박사 직강 면접대비과정 인기

 

[뉴스워커_고영진 기자] 오는 18일, 2018년 국가직 7급 공채 필기시험이 치러질 예정이다. 이번 시험은 최종 770명을 채용하게 되는데, 36,662명이 출원하여 47.6:1의 역대 최저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 각 직렬별 인원은 ▲일반행정 159명 ▲고용노동 117명 ▲세무 68명 ▲일반기계 32명 ▲일반토목 32명 ▲교정 30명 ▲우정사업본부 20명 ▲선거행정 19명 ▲관세 17명 등이다. 9월 17일(월)에 최종 필기합격자 발표, 10월 19일(금)~ 23(화)에 면접시험이 치러진다.

마포 프로에듀/동아사회교육원에서 소수정예의 공무원 면접 대비반을 지도하고 있는 채한태 박사는 “시험이 일주일 남짓 앞으로 바짝 다가온만큼 건강관리에도 힘써야 한다. 새로운 내용을 공부하기보다는 기존에 학습한 내용을 반복하며 정리하고, 최근 5년간의 기출문제 반복 풀이, 오답노트 활용 등 효율적인 방법으로 그 동안의 학습내용을 꼼꼼히 정리하는 것이 좋다”며, 수험생들의 반복 학습과 건강 관리 등 컨디션 조절을 강조하였다.

이어 “또한 면접시험이 합격의 당락을 결정할 정도로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고, 면접을 준비할 수 있는 기간도 점점 짧아지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필기시험을 치른 후에는 본인에게 적합한 면접 과정을 찾아보고 가능한 빨리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실제, 지난 6월 23일 필기시험을 치른 서울시 공무원 공채는 8월 23일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를 앞두고 있다. 서울시 공무원 공채는 예전부터 국가직이나 다른 지방직 시험보다 면접이 매우 중요하다고 여겨진다. 면접시험은 10월 15일(월)~10월 31일(수)까지 2주 남짓 치러지며, 9/8(토) 인성검사가 있다.

서울시 공무원 면접시험은 작년부터 면접방법과 시험시간 등이 변경되어, 7급, 9급 공통적으로 영어 면접이 없어지고, 7급은 집단토론이, 9급은 5분 스피치가 추가되었다. 또, 면접시간이 2배로 늘어났는데 7급은 45분 내외로 치러지던 면접시간이 105분 내외로, 9급은 20분 내외이던 면접시간이 40분 내외로 연장되었다. 집단토론은 3~7인이 입실하여 토론 과제를 사전검토 후 자유 토론으로 진행되며, 5분 스피치는 응시자의 과거 경험이나 특정상황을 가정한 뒤, 의견 및 대처방법을 질문하게 된다.

강화된 면접시험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기출문제를 중심으로 모의면접을 통한 많은 연습이 필요하다. 수험생들은 정해진 시간 내에 원고를 작성하고, 반복적인 실전 연습을 통해 긴장감을 이겨내고 본인이 준비한 내용들을 충분히 피력하고 나올 수 있도록 대비해야 할 것이다. 나만의 스토리텔링을 실수없이 면접관에게 피력하고 나올 수 있도록 많은 연습을 하는 것만이 합격의 지름길이다.

한편, 프로에듀/동아사회교육원는 소수정예 인원을 대상으로 1:1 모의면접을 통한 개별면접 가이드, 직렬별 면접 기출자료 분석, 사전조사서 및 자소서 무료첨삭, 모의 면접으로 구성된 면접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면접 시의 복장, 자세, 스피치 능력 등 개별 맞춤식 면접 지도를 실시, 해마다 높은 합격률을 자랑한다.

또 현직 선배들과 직접 만날 수 있는 멘토링 시간을 통해 수험생들의 긴장도 풀어주고, 면접 현장에 대한 생생한 합격후기를 직접 들어봄으로써 합격에 한발 더 다가설 수 있도록 의지를 다져주고 있다. 각 급수별, 직렬별 수석 합격자도 매년 다수 배출하는 등 공무원 면접 대비과정에서 차별화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전원 합격을 목표로 소수정예반으로 운영되고 있는 프로에듀/동아사회교육원 ‘채한태 박사의 공무원 면접과정’은 8/27(월) ‘국가직 7급 면접 원킬과정(4회 완성/우수자 낮반)’, ‘서울시 7급/서울시 9급 면접 완전합격과정’이 동시 개강하며, ‘국가직 7급 면접 원킬과정(우수자 저녁반)’이 8/28(화) 개강한다. 각 과정은 1:1 맞춤식 지도를 해주며, 종강 후에도 면접 시험 시까지 스터디 관리 및 지도, 개별 가이드를 지속적으로 해주게 된다.

과정별 선착순 등록생들은 수강료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어 수험생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프로에듀/동아사회교육원 교학팀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