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진기업㈜‧㈜제이케이베스트·㈜정테크놀로지

신규 일자리 창출‧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전남 함평군이 동진기업㈜(대표 양오열), ㈜제이케이베스트(대표 강현종), ㈜정테크놀로지(대표 정효식)와 대규모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함평군은 “전남도와 함께 동진기업㈜ 및 협력사인 ㈜제이케이베스트, ㈜정테크놀로지와 698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함평군, ”698억원 규모“ 서남권 3개 기업과 투자협약 체결
함평군, ”698억원 규모“ 서남권 3개 기업과 투자협약 체결

16일 전남도청 서재필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상익 함평군수, 김영록 전남도지사를 비롯한 기업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군은 이번 대규모 협약 체결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200여 개의 신규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진기업㈜은 빛그린산업단지 입주 예정 업체로 미래 신사업을 선도하는 2차전지 관련 제조업 운영으로 전년도 504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번 투자로 반도체 공정에 사용되는 진공펌프를 국산화하고, 차세대 저장 장치인 슈퍼커패시터의 해외 수출로 미래 먹거리를 창출할 전망이다. 

㈜제이케이베스트와 ㈜정테크놀로지는 138억원을 투입, 빛그린산단 부지(10,807㎡)에 2차전지·진공펌프·슈퍼커패시터 부품을 가공(조립)하는 제조 공장을 신축한다.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등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는 동진기업㈜은 향후 4개 이상의 협력사를 유치해 국가 신사업 동력인 2차전지 설비 제작 분야를 이끌어 갈 것으로 기대된다. 

또, 이번 협약에 따라 지역인재 채용, 관내 생산품 우선 구매 등에 적극 나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방침이다. 
 
양오열 동진기업(주) 대표는 “고향인 함평에 투자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으로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어려운 대내외 여건에도 불구하고 우리 군에 과감한 투자를 결정해준 기업들에 감사드린다”며 “군에서도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