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에 승리하고 환하게 웃는 이시아 <사진=이시아exia>
게임에 승리하고 환하게 웃는 이시아 <사진=이시아exia>

블리자드 게임 스타크래프트 실력자로 유명한 배우 이시아가 유튜브 구독자와 배틀에 나섰다.

이시아는 20일 공식 유튜브 채널 '이시아exia'에 '배우 이시아와 함께하는 민속놀이! 공방에서 만난 구독자님' 영상을 게재했다.

이 영상은 이시아가 스타크래프트 배틀넷 공개방(공방)에서 우연히 유튜브 채널 구독자와 만나 펼친 대결을 담았다. 이시아는 저그를, 상대방은 프로토스를 골랐다.

나와 관심이 같은 사람이 본 뉴스

워낙 스타크래프트 실력자로 알려진 이시아지만 초반 러시에 본진이 날아가며 위기에 몰렸다. 이시아는 자원을 캐던 드론을 안정된 컨트롤로 상대 멀티로 옮겼고 프로브를 사냥하는 기막힌 작전을 구사했다.

이시아는 스타크래프트 고수로 유명하다. <사진=이시아exia>
이시아는 스타크래프트 고수로 유명하다. <사진=이시아exia>

이시아는 이후 자원이 채워지는 상황에 맞춰 병력을 뽑고 곧바로 러시에 나섰다. 상대를 압박하면서 기세를 가져온 뒤에는 본진을 틀어막고 숨통을 죄는 심리전술까지 보여줬다.

이시아는 2011년 걸그룹 치치 멤버를 거쳐 배우로 전향, KBS 드라마 '별난 가족'으로 대중적 인기를 얻었다. 영화 '루시드 드림'과 '협상' '얼굴 없는 보스' 등에 출연했다. 현재는 연기보다 스타크래프트 게임 동영상으로 더욱 사랑받고 있다. 스타크래프트 팬들은 이시아의 빈틈없는 플레이와 뛰어난 전술, 컨트롤, 어려운 상황에도 흔들리지 않는 멘탈을 강점으로 꼽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