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대표 해안도시 칭다오에서 ‘K-Seafood 페어’ 개최... 426만 달러 상담 성과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7일 중국 칭다오에서 한국산 수산물의 현지 외식업계 진출을 위한 ‘제2회 K-Seafood 페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제2회 K-Seafood 페어 한국산 수산물 우수성 홍보
제2회 K-Seafood 페어 한국산 수산물 우수성 홍보

이번 행사는 수산물 수출 1위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해 해수부와 공사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공동 주최했으며, 실질적인 상담을 위해 한국산 수산물을 수입하는 현지 바이어 11개 사와 현지 유명 호텔·레스토랑 등 대형수요처 21개 사를 초청해 총 62회의 1:1 구매상담 주선으로 426만 달러 규모의 상담 성과를 거뒀다.

주요 품목으로 해삼, 굴, 조개 등 신선한 원물을 비롯해 다이어트 제품으로 인기가 높은 해초면, 다양한 맛의 어육햄 등 고품질의 수산가공품이 출품됐으며, 특히 한국산 수산물의 엄정한 안전성 관리체계와 우수한 맛과 품질을 집중 홍보해 고품질 수산물 수요가 많은 호텔‧외식업 구매 담당자들로부터 호평받았다.

제2회 K-Seafood 페어 한국산 수산물 구매상담회
제2회 K-Seafood 페어 한국산 수산물 구매상담회

한편, 호텔·외식업 관계자뿐 아니라 중국 전역에 1000여 매장을 보유한 ‘쟈쟈위에(家家悦)’ 등 온‧오프라인 유통업체 MD들도 상담에 참여해 한국산 수산물에 대한 이해와 협력관계를 강화했다.

상담에 참여한 수산물 수입·유통업자 왕 씨는 “해삼을 비롯한 한국산 수산물은 중국에서도 품질이 우수하다는 인식이 있다”며,“상담장에서 만난 호텔·레스토랑 구매 담당자들이 제법 관심을 보인 만큼, 한국산 수산물이 최종 납품될 수 있도록 후속 상담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권오엽 수출식품이사는 “한국산 수산물은 정부의 빈틈없는 관리체계로 안전성과 신선도가 확보되고 있다”며 “1위 수출 시장인 중국을 비롯한 해외시장에서 한국산 수산물의 안전성과 고품질 등 차별화 전략으로 집중 마케팅해 수출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