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T 자격증은 외국어 듣기와 말하기 및 읽기와 쓰기 능력을 평가하는 통역·번역 시험이다. 2013년 법무부에서 번역문 인증 공증제도를 제정 시행하면서, 통번역 전문가로 인정받을 수 있는 자격증이다. 국내에서는 SK하이닉스, 삼성테크원, 포스코엔지니어링, 현대로템 등 대기업 및 계열사는 물론 중소기업에서도 ITT 자격증을 취업 가산점으로 부여하여 공채에서 인정하고 있다. 최근에는 정부기관인 방위산업청, 한국저작권위원회 등에서도 높은 가산점을 부여하고 있다.

이에 ITT 통번역 자격증 교육기관인 통번단기는 수강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여 수강생들의 취업 경쟁력은 높이고 취업에 대한 부담감을 낮추려 이와 같은 혜택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통번단기는 모든 수강생들에게 ▲1:1 담임선생님의 학습과 성적관리 ▲QnA를 통한 캐나다 현지 선생님의 빠른 피드백을 제공해 수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합격 시 ▲캐나다 통번역 자격증 Diploma 또는 Certificate와 함께 국제통역번역협회에서 발급하는 ▲ITT통번역 자격증까지 받을 수 있도록 관리한다.

통번단기 관계자는 “어려운 취업시장에서 수강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또한 단순 취업 자격증에서 끝이 아니라 수강생들의 자기개발을 위한 시간을 주고 가격 할인을 통한 부담도 낮출 계획이다”고 말했다.

또한 ITT통번역 자격증 1, 2급의 경우 난이도가 높고 취득에 있어 어려움이 있기에 전문적인 통번역사가 되기 위함이 아니라면 3급 자격증만으로도 급수에 상관없이 인정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비즈니스 과정에 있어 다양하게 많은 활용이 가능하며, 취업대비 실전면접 영어실력 검증 자격으로도 눈길을 끌고 있다고 한다.

자세한 상담과 문의는 통번단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