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인하항공직업전문학교

[뉴스워커=이정아 기자]인하항공직업전문학교는 2018년 국토교통부 지정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된 항공정비사 교육기관으로 항공정비전공 단일 과정을 운영하며 전문적인 인력을 양성하는 학교이다.

인하항공직업전문학교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항공정비사교육과정을 통해 항공기에 관한 기본 원리를 연구하고, 설계 및 제작, 정비에 관련된 모든 학문을 포괄적으로 탐구한다. 다방면의 항공기 제작 및 정비산업분야에서 활약할 수 있는 실무 적응 능력을 갖춘 기술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항공정비 분야의 전문가를 키워내는 인하항공직업전문학교는 지난 9월 취업지원센터 업무 확장을 위한 센터 개소식을 열었다. 기존 졸업생 관리팀과 대군 지원팀에서 진행하던 취업 지원, 부사관 지원 업무를 통합하여 관리하는 취업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더욱 효율적으로 취업관리와 인재 양성을 할 수 있게 했다.

취업지원센터에서는 채용공고 확인, 서류전형 준비, 모의면접, 개별 상담 등 학생 별 맞춤관리를 진행하며 전공심화과정 특강(국사, 영어, 인지능력평가)도 운영한다. 재학생은 물론 졸업생도 이용이 가능하다.

항공정비사 양성 특성화 학교인 인하항공직업전문학교는 항공정비기능사, 항공산업기사, 항공정비사 면허 등 다양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아시아나, 대한항공, 제주항공 등 항공사취업은 물론 항공기술부사관으로 다수의 공군∙해군∙육군부사관 합격 실적을 내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