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콘텐츠기업 주식회사 핑고엔터테인먼트(대표 신희석) 제작한 TV 시리즈 애니메이션 <샤샤&마일로>가 오는 3일 지상파(EBS)를 통해 본격적으로 방영을 시작한다.

<샤샤&마일로>는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2023 CG활용프로젝트제작지원’과제에 선정돼 제작 진행 중이며 국내외 전시회 및 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적극적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광주 콘텐츠기업 주식회사 핑고엔터테인먼트(대표 신희석) 제작한 TV 시리즈 애니메이션 가 오는 3일 지상파(EBS)를 통해 본격적으로 방영을 시작한다.
광주 콘텐츠기업 주식회사 핑고엔터테인먼트(대표 신희석) 제작한 TV 시리즈 애니메이션 가 오는 3일 지상파(EBS)를 통해 본격적으로 방영을 시작한다.

귀여운 고양이들의 즐거운 액션 코미디 3D애니메이션인 <샤샤&마일로>는 11월 3일 EBS 1TV 방영을 시작으로 11월 14일 투니버스와 국내 스트리밍 채널 티빙, 그리고 LG U+ 아이들나라를 통해 IPTV 독점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주식회사 핑고엔터테인먼트는 2023 밉컴(MIPCOM) 전시회 참가를 통해 <샤샤&마일로>의 POP(U.K)와 WildBrain’s Family Channel(Canada)와의 방영 계약이 완료됐음을 알렸고, 캐나다 WildBrain’s Family Channel의 경우 지난 10월 20일 첫 방송을 진행해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주식회사 핑고엔터테인먼트(신희석 대표)는“K-애니메이션인 샤샤&마일로는 높은 퀄리티의 3D애니메이션으로 긴 제작기간 동안 동료의 응원과 광주광역시 도움으로 방영 및 사업화까지 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많은 시청자에게 좋은 콘텐츠로 감사한 마음을 보답할 것”이라고 방영 소감을 밝혔다.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이경주 원장은 “우리 지역에서 만든 애니메이션이 지상파 TV방영 등 국내외 시장에 선보여지며 콘텐츠 흥행에 성과를 보여주고 있으며 이후 사업화를 위한 적극적 지원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