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 31일, 심장수 현대캐피탈 Auto사업본부장(왼쪽)과 김태영 LG에너지솔루션 서비스사업개발 TASK장(오른쪽)이 배터리 라이프케어 서비스 계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달 31일, 심장수 현대캐피탈 Auto사업본부장(왼쪽)과 김태영 LG에너지솔루션 서비스사업개발 TASK장(오른쪽)이 배터리 라이프케어 서비스 계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캐피탈이 글로벌 배터리 전문기업인 LG에너지솔루션과 함께 전기차 배터리 기반 금융 상품인 ‘배터리 라이프케어(Lifecare)’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지난 달 31일, 현대캐피탈과 LG에너지솔루션은 서울 여의도 파크원 빌딩에서 배터리 라이프케어 상품 서비스 계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이 행사에는 현대캐피탈 Auto사업본부 심장수 본부장과 LG에너지솔루션 서비스사업개발 TASK장 김태영 담당 외 양사의 실무진이 참석해 협력 의지를 다졌다.

현대캐피탈 배터리 라이프케어는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기아의 전기차(EV)를 리스나 렌트로 이용하는 고객들의 월 납입금 부담을 낮춰주고, 배터리 관리가 우수한 고객에게는 리워드(reward)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먼저, 이 상품은 계약 만료 시점의 중고차 가격인 잔존가치(잔가)를 높게 설정해 고객의 월 이용료 부담을 낮췄다. 또한 배터리 라이프케어 이용 고객은 연간 약정 주행거리와 계약 기간에 따라 배터리 관리 목표 점수(마이 리워드 스코어)를 부여 받고, 이를 계약 만료 시점까지 달성하면 30만원의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고객은 언제든지 본인의 마이 리워드 스코어를 현대캐피탈 앱(개인 고객)과 법인오토케어(법인 고객) 앱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현대캐피탈은 배터리 라이프케어 상품을 법인 고객부터 우선 제공하며, 개인 고객들은 오는 12월부터 활용 가능하다.

현대캐피탈 Auto법인사업실 김병진 실장은 “전기차 임대 고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안정적인 운행을 돕기 위해 글로벌 배터리 기업인 LG에너지솔루션과 협업해 배터리 금융 상품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상품은 국내 최초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그 유래를 찾아보기 힘든 혁신적인 금융상품”이라고 말했다.

김 실장은 “앞으로도 현대캐피탈은 전기차 보급을 위해 다양한 전기차 금융상품과 프로모션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