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 사업(이하 LINC 3.0 사업단)은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3일 동안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년도 산학협력 EXPO’에 참가했다고 14일 밝혔다.

학계·산업계가 함께하는 ‘산학협력 EXPO’는 산학협력 문화 확산 및 활성화 기여를 위해 개최됐다. 산학협력 EXPO에서는 산학협력 성과전시 및 포럼, 세미나, 경진대회 등을 운영했다.

㈜코사이언스의 개조아크림(GAEJOA)
㈜코사이언스의 개조아크림(GAEJOA)

목포대 LINC 3.0 사업단은 파인세라믹 ICC 성과를 공유하고 목포대학교 가족기업 홍보와 사업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가족회사인 ㈜코사이언스와 함께 홈쇼핑에 참여했다.

2023 LINC 3.0 가족기업 제품 홈쇼핑은 학교와 기업이 공동으로 참여해 산학협력 성과를 알리고 중소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널리 홍보하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코사이언스는 목포대 가족회사이며 파인세라믹 ICC 참여기업으로 목포대와 산학공동기술개발과제, 시제품 제작, 기술지도 등 다양한 분야의 산학협력을 이루며 함께 성장해 왔다.

㈜코사이언스는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화장품, 반려동물 크림 등 자체 브랜드를 개발했다. 이번 가족기업 홈쇼핑에서는 반려동물 크림인 ‘개조아크림(GAEJOA)’을 홈쇼핑 촬영 및 전시했다.

목포대학교 LINC 3.0 사업단 이상찬 단장은 파인세라믹ICC(기업협업센터)를 통해 전남지역 세라믹과 바이오산업의 산학연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이를 발판으로 해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고도화된 산학연관 협력 공생체계를 이루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