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기업JK(대표 김태훈, 전민호)는 2024년도 사업계획을 준비하며 현재 자사의 치킨브랜드 ‘꾸브라꼬숯불두마리치킨’의 진단을 위한 가맹점주 자체 설문 결과, ‘만족한다’라는 결과가 92.7%로 나타났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가맹점주의 브랜드 운영 만족도 조사 설문은 10일부터 16일까지 현재 꾸브라꼬숯불두마리치킨 가맹점주 중 80% 이상이 참여했으며, 긍정적 답변 92.7%는 부정적 답변 7.3%에 비해 월등하게 높게 나타난 결과라는 설명이다.

JK에 따르면 프랜차이즈 업계가 가맹점과 본사의 상생을 기반으로 해야 하지만 이를 실현하지 못하는 사례가 종종 발생되곤 하고, 최근 국정감사에서도 프랜차이즈 업종이 거론될 정도로 본사 갑질 등 가맹점의 불합리함이 지적을 받기도 하는데, 이번 설문으로 가맹점의 본사에 대한 평가를 다시 한번 점검하게 된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JK 박형래 이사는 “꾸브라꼬 브랜드 성장에는 가맹점주님들이 큰 역할을 차지하고 있는데 만족도까지 높게 나와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 가맹점주님들이 100% 만족할 수 있는 본사가 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며, 내년도는 특히 가맹점주님과의 소통을 더 적극적으로 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최대한 반영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