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3일 제너시스BBQ 그룹이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24 미국 경제·정책 전망 및 시장진출 세미나'에서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 및 성공 노하우에 대한 강연을 했다.
지난 23일 제너시스BBQ 그룹이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24 미국 경제·정책 전망 및 시장진출 세미나'에서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 및 성공 노하우에 대한 강연을 했다.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지난 2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4 미국 경제·정책 전망 및 시장진출 세미나'에서 미국 진출 성공 기업을 대표해 '미국 시장 진출 사례'를 발표했다고 24일 밝혔다. 행사에는 제임스 김(James Kim) 주한미국상공회의소 회장(겸 대표이사)과 앤드류 게이틀리(Andrew Gately) 주한미국대사관 상무공사를 비롯한 대미 교역·투자와 현지 진출에 관심있는 국내 기업 관계자, 일반인을 포함해 300명 내외가 참석했다.

이날 제너시스BBQ 그룹 김주현 상무는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 및 성공 노하우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BBQ는 미국 뉴저지에 해외 본사를 설립한 이유와 코로나 팬데믹 당시 미국의 지원을 통해 위기를 돌파한 사례, 현재 미국 내 진출 현황 및 노하우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글로벌 외식 매체 네이션스레스토랑뉴스(Nation's Restaurant News)가 선정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외식 브랜드' 7위 달성 및 매쉬드(Mashed), QSR, 'FOX 뉴스'의 플로리다주 'FOX 35 Orlando'등 외신에 K-치킨의 대표주자로 보도된 사례를 공유했다. 아울러 문화복지 비영리단체 '이노비(EnoB)' 연간 정기 후원 및 뉴저지 유소년 야구팀 후원, 콜럼비아 대학교 한국의 밤 행사 후원, CIA 요리대학 장학금 전달 등 미국 현지에서 진행중인 ESG경영 사례를 소개했다.

BBQ 관계자는 "이번에 발표한 BBQ의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과 노하우가 미국에 진출하려 하는 국내외 기업에게 좋은 사례가 되길 바란다"며 "BBQ는 미국 50개 주 확장과 더불어 코스타리카, 파나마를 교두보로 중남미 시장까지 뻗어 나갈 것"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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