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25~26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2023 SSW(Supply Side West)’ 대상㈜ 부스 전경
지난 10월 25~26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2023 SSW(Supply Side West)’ 대상㈜ 부스 전경

대상㈜이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FiE 2023(Food Ingredients Europe 2023)’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FiE 2023’에서 알룰로스(Allulose), 천연 조미소재 등 다양한 스페셜티(Specialty, 고기능성) 소재를 출품한다. 

먼저 칼로리는 거의 없지만 설탕과 유사한 단맛을 내는 알룰로스를 소개한다. 대상㈜은 지난 5월 알룰로스의 고효율 생산 기술을 개발하고 전용 생산 시설을 준공하여 알룰로스 생산 기반을 구축했다. 이에 발맞춰 대상㈜ 알룰로스의 우수성을 알리고 해외 판로를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이와 함께 클린라벨(Clean Label), 비건(Vegan) 등 유럽 식품 트렌드에 부합하는 천연 조미소재인 ‘NAMINO UH’와 ‘NAMINO LH’, 미세조류 기반 식물성 단백질 골드렐라(GoldRella)와 화이트 클로렐라(White Chlorella) 등도 함께 소개한다. 각 소재들이 적용된 ▲골드렐라 쿠키 ▲ 화이트 클로렐라 쿠키 ▲NAMINO UH 감자칩 등 시식행사도 개최해 부스 방문객들의 이해를 돕는다. 

대상㈜ 한재춘 소재BU장은 “스페셜티 소재에 대한 수요가 지속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유럽 등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1956년부터 쌓아온 대상만의 노하우와 기술력, 차별화된 품질을 앞세워 글로벌 소재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